오늘은 주인공이 먼 치킨인 애니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소개하겠습니다!

 

.

.

.

.

 

 

회차: 총 12화

원작: 일본 라이트노벨 (현재 12권까지 정발, 한국에서는 11권까지 정발)

 

이 애니의 한 줄 소개: 명문 고등학교에서 가장 뒤처지는 D클래스의 학생들이 A클래스로 가기 위해 펼치는 두뇌 게임

 

 

 

주요 등장인물

 

 

 

주인공

아야노코지 키요타카

 

작품 속 지능뿐만 아니라 뛰어난 신체능력까지 보유한 먼 치킨 주인공입니다. 아야노코지는 입학 테스트 시험에서 모든 문제를 풀 수 있었지만 일부러 턱걸이 점수를 받아 스스로 D반에 온 인물입니다. 작중 아야노코지는 시종일관 무표정으로 어떤 사건이 일어나도 표정이 변하지 않는 캐릭터 설정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주인공의 소시오패스 적인 모습이 부각되면서 나름 캐릭터성을 잘 살려낸 매력 있는 주인공이기도 합니다.

 

 

 

 

 

타이틀 히로인

호리키타 스즈네

 

이 작품의 여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인데요. 학교 회장의 여동생이며 원래는 A반에 배정될 만한 성적을 가졌지만 학교에선 타인과의 소통능력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그녀를 D반에 배정하였죠. 호리키타는 전형적인 '얼음 공주' 성격의 설정을 가진 히로인이며 D반에서 A반으로 가기 위해 가장 힘쓰는 캐릭터입니다.

 

 

 

 

쿠시다 키쿄

 

쿠시다는 위 아야노코지나 호리키타와 같이 작중 벌어지는 각종 에피소드에서 활약하는 캐릭터는 아니지만 비중이 상당한 인물입니다. 심지어는 1화부터 주인공보다도 먼저 등장하기까지 합니다. 그녀 또한 마찬가지로 D반의 학생으로 밝고 친절한 성격을 가져 위 두 인물과는 반대로 사교성이 뛰어난 캐릭터입니다.

 

 

 

 

D반의 담임

챠바시라 사에

 

D반의 담당을 맡으며 작중 초반에 학교에 대한 규칙을 학생들과 독자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주인공인 아야노코지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사실 챠바시라에 대한 정보는 더 있지만 얘기하지 않은 정보는 스포가 될 수 있으므로 이 캐릭터에 대해서는 여기까지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 설정

 

 

 

희망하는 학교, 회사에 거의 100% 들어갈 수 있는 일본 굴지의 명문고 ‘고도 육성 고등학교’ 애니메이션에서는 이 학교에 입학한 주인공과 학생들에 모습이 비춰지며 시작합니다. 반은 교내 최우수 반인 A반부터 순서대로 B반, 다음으로 C반 그리고 마지막으로 학교 내 불량품이라 여겨지는 학생들을 모아놓은 D반까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주인공인 아야노코지는 D반으로 편입됩니다.

 

 

 

1학년 신입생들은 모두 입학과 동시에 한 명도 빠짐없이 교내에서 돈처럼 사용 가능한 클래스 포인트를 똑같이 10만 P 씩 부여받았고, D반의 학생들은 담임인 챠바시라에게 클래스 포인트가 한 달에 한번 충전된다는 사실을 전달받습니다. 이후 D반 학생들은 한 달에 10만 P를 공짜로 쓸 수 있다는 생각에 마음껏 포인트를 써버립니다. 그리고 한 달이 지나 포인트 지급일이 찾아오죠.

 

 

 

하지만 포인트가 입금되는 날이 되었는데도 D반의 학생들은 포인트가 단 한 명도 지급되지 않았습니다.

이를 이상하게 여겨 학생들은 담임인 챠바시라에게 이 사실을 알리자 그녀는 포인트 시스템에 대해 입을 열기 시작합니다.

 

 

 

 

매달 지급되는 포인트는 반 별 성적과 평가에 따라 액수가 정해지는 시스템으로 엉망진창의 학교 생활을 한 D반은 총 0P라는 지급액이 나오게 된 것입니다. 평가 제로에 가치인 D반에 소속된 주인공 아야노코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뒷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직접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를 시청해보세요!

 

 

전 이 작품 정말 재밌게 보았는데요!  스토리가 예측하기 어려운 전개로 흘러가 매우 흥미롭고 또 학생들의 경쟁 속에서 펼쳐지는 두뇌싸움이 엄청나게 치열해 보는 내내 빠져드는 애니랍니다. 참고로 다른 학생들을 월등히 능가하는 수준인 아야노코지의 지능이 너무 압도적이라 주인공이 먼치킨인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작품을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며 재밌게 보셨다면 하트와 구독 한번 씩만 눌러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