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교육>
작가: 채용택(대표작 "부활남"), 한가람 (대표작: 신석기녀)
연재: 월요일
장르: 액션, 학원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월요일 웹툰의 낙이었던 박태준, 전선욱 작가님의 “인생존망”이 완결 나게 되어 월요일을 대신해 줄 작품을 찾다가 우연히 보게 된 신작 “참교육”을 시청했습니다.
제가 예전 굉장히 좋아했던 웹툰 “부활남”의 작가님이 작품을 담당하셨다기에 기대치는 더욱 높아졌죠.
작품의 시작부터 우리나라의 사회 문제 거리인 교사 인권 문제를 중점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아마 두 작가님이 단순히 재밌는 웹툰을 그리려 했다기보다는 실제 현대 사회의 법을 비판하고 풍자하기 위한 의도가 많이 들어가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교사의 권한이 축소되며 현재 우리나라의 교사 인권 수준이 얼마나 낮아졌고 학생들의 악행이 얼마나 심각해졌는지 일말의 과장 없이 100 퍼센트의 사실 그대로 현실에 모습을 그림으로 아주 잘 나타낸 것 같네요.
그리고 작중에서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주인공 “나화진”이 등장합니다.
그는 등장하자마자 학교폭력 가해 학생을 사정없이 두들겨 패며 제대로 된 “참교육”을 시전 하는데요.
이내 나화진은 교사 인권을 보호하기 위한 단체 [교권보호국]이라는 단체에 소속된 공무원이라는 것을 보여주고 상황은 그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는 듯합니다.
여기서 멈추지 않고 나화진은 학교 폭력의 가해자를 두둔하는 악덕 교장까지 시원하게 밀어붙이는 모습을 보여주며 본격적으로 학교의 “참교육”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하며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과연 앞으로 주인공 나화진은 어떤 일들을 겪게 될까요?
지금 바로 네이버 웹툰 월요일 연재작 <참교육>을 시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
comic.naver.com/webtoon/list.nhn?titleId=758037
총 평
: 현재 우리나라의 교사 인권 문제를 잘 지적한 작품입니다.
우리나라 법의 문제점을 직접적으로 비판하며 또 여기에 시원시원한 사이다 전개를 추가해 재미까지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작품입니다.
현재 회차가 7화까지 밖에 안되는 극초반 스토리임에도 불구하고 월요 웹툰 1위를 차지하는 경이로운 기록 또한 세웠으니 대중의 인기성도 보장이 되었기에 보는 것이 고민된다면 걱정하지 말고 일단 바로 시청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