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회전 24화 리뷰 TVA판 1기 시즌 완결!

 

 

특급 주령 에소우를 상대하는 쿠기사키 등을 보이지 않는 에소우는 자신의 등을 보면 죽여버리겠다고 말하는데... 

주술회전식 개그코드 아주 센스가 좋습니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이것도 잠시 에소우의 술식을 피해 다니다 유우지와 노바라는 모두 에소우, 케치즈의 혈액을 몸에 맞게 되고, 술식이 발동하여 몸이 썩어 들어가는 기술을 맞게 됩니다. 후의 술식이 발동되면 다음날 아침에는 뼈조차도 남지 않을 정도라 하네요. 맞기만 하면 거의 승리가 확정되는 무시무시한 기술입니다. 

 

 

 

 

에소우, 케치즈, 쵸우소는 주령의 아이를 임신한 인간 여성에게서 태어난 3형제로 주태구상도 1~3번의 주령이라는 게 밝혀졌습니다.
3형제는 서로를 지켜주며 서로를 매우 아껴주는 
의좋은 형제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완전 악역인 마히토와 게토의 그룹에 속했지만 그들과는 달리 순전한 악의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들은 아닌 거 같네요. 

 

 

한편 노바라는 혈액이 자신의 몸과 이어진 것을 통해 자기 손목에 못을 꽂아넣어 <공명>을 발동해 에소우와 케치즈에게 타격을 줍니다. 
표정으로 봐서는 누가 악역이고 선역인지 구분이 안가네요. 
근데 이런 퇴폐미의 노바라 누님 너무 좋네요. 

이타도리는 스쿠나의 그릇이기 때문에 술식으로 인한 고통만 받을 뿐 몸이 썩어 들어가진 않기 때문에 통증을 견디며 계속해서 공격합니다. 

 

 

하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후 술식의 효과로 압도적 우위에 있기 때문에 시왕 술식을 사용하기 위해 후를 해제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그러나 동생인 케치즈의 외침을 듣고 자신도 모르게 술식을 해제해버리고 맙니다. 
정말 빌런이지만 친동생을 아끼는 모습이 잘 비친 것 같네요. 이렇게만 보면 누가 빌런이고, 주인공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

 

 

결국 이타도리와 쿠기사키는 동시에 흑섬을 적중시키며 이어지는 노바라의 술식 비녀로 동생 쪽인 케치즈를 죽입니다. 

 

 

그 와중에 우연히 근처를 지나가던 트럭. 
에소우는 트럭에 올라타 도주를 시도하지만 흑섬에 맞아 나가떨어진 팔에 노바라가 공명을 때려 박고, 이후 연계로 이어지는 이타도리의 경정권 확인 사살로 에소우까지 리타이어 합니다. 

 

 

곧바로 동생들의 죽음을 느낀 쵸우소.
게토 스구루는 에소우와 케치즈를 죽인 일당이 이타도리 일행이라는 것을 알아내고, 마히토는 이 말에 기뻐하는 듯한 사이코적인 미소를 보여주네요.

 

각자 특급 저주를 하나씩 격파해 낸 메구미,유우지, 노바라 3인방이 다시 만나고, 메구미는 저주를 퇴치하고 얻은 스쿠나의 손가락을 유우지에게 절대로 먹지 말고 가지고 있으라면서 건네지만 기회를 엿보던 스쿠나가 직접 꿀꺽해버리네요. 

 


기수뇌동 에피소드가 완전히 끝나고 1급 술사인 메이메이, 토도는 주술고전 1학년과 2학년 생들은 전원 1급 술사로 추천해주네요. 

 

 

다시금 일상(?)으로 돌아온 주술고전 1학년 3인방은 평화롭게 쇼핑을 하다 고죠 선생의 호출을 받고 다 함께 출발하며 주술회전 1기가 마무리됩니다. 

주술회전 1기의 최종화가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 겨울 곧바로 주술회전 극장판이 나온다고 하니 극장판 이후 애니메이션 2기를 기대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1.04.01 - [애니메이션/애니 소식] - 주술회전 극장판 제작 확정! (+주술회전 0권)

 

2021.04.11 - [애니메이션/애니 리뷰] - 주술회전 23화 리뷰 <기수뇌동 -2->

 


1기는 아직 주술회전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빌드업 정도의 가벼운 이야기로만 진행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퀄리티를 아주 높게 뽑아내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기와 이제 나올 주술회전 극장판의 제작사인 mappa가 쭉 이어줬으면 좋겠네요. 
다른 애니보다도 더 애착이 가는 작품인 만큼 앞으로 더 흥했으면 합니다. 

모두 주술회전 많이 사랑해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