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2기: 환락의 거리 편

장르: 액션, 판타지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제작사: 유포터블

회차: 1 쿨 (12화 방영 예정) 한 회차당 24분 (1화만 예외적으로 48분)


드디어 귀멸의 칼날 극장판 무한 열차 편의 뒤를 있는 시리즈 귀멸의 칼날 2기 환락의 거리 편이 방영을 시작하였는데요.
수많은 고비 끝에 무사히 방영을 시작한 모습을 보니 너무나 안심이 됩니다.

이번 2기는 코로나로 인해 제작사의 작업 환경이 많이 열악해진 탓인지 1 쿨과 2 쿨로 나뉘어 방영된다는 정보가 공개되었는데요. 아마 12화에서 한 번 끊은 후 잠시 턴을 가지고 다시 2기 2 쿨로 넘어가게 될 것 같습니다.


예외적으로 진격의 거인 파이널처럼 16화를 1 쿨의 마지막으로 하였듯이 분량이 부족하거나 좀 많으면 12화에서 +-의 오차 범위 안으로 1 쿨이 끝날 것 같습니다.

귀멸의 칼날 2기 일본에서는 12월 5일 한국에서는 이보다 2일 늦은 12월 7일에 1화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 볼 수 있는 방법은 tv 채널인 애니맥스를 통해 본방송을 시청하거나 아니면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사이트인 라프텔을 결제해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2021.06.11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어디서 봐야 할까? 애니 스트리밍 사이트 라프텔

 

현재 방영된 귀멸의 칼날 2기 1화에서는 극장판 무한 열차의 뒷이야기가 바로 시작됨으로 귀멸의 칼날 2기가 나오기까지의 텀을 생각했던 건지 다시 한번 무한열차 편의 극후 반부를 복습시켜주면서 염주 렌코쿠 쿄주로의 마지막과 그의 남겨진 가족들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이번 1화는 분량의 문제 때문인지는 몰라도 다른 회차와 차별적으로 48분의 긴 러닝 타임을 가졌습니다.




이번 귀멸의 칼날 2기의 주역이 될 기둥 음주 우즈이 텐겐입니다.
무한열차편이 렌코쿠 쿄주로가 주요 인물로 나왔듯이 이번 환락의 거리 편에서는 우즈이 텐겐이 주요 기둥으로 나와 활약할 것이 예상됩니다.

귀살대의 기둥 중 암주를 제외하면 가장 피지컬이 좋은 데다가 사용하는 또한 소리의 호흡이라는 독특한 기술을 사용하니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많이 됩니다.

1화만 공개된 현재로서 2기 자체의 평가를 바로 내릴 수는 없지만 최소한 현재로써는 그래도 작화 문제는 전혀 없는 것을 느꼈습니다. 역시 작화 하나는 업계 내에서도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유포터블의 아이덴티티이니 흠잡을 곳 없이 완벽함이 느껴졌습니다.

앞으로 남은 전개의 분량을 무리 없이 잘 풀어주기만 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 같네요.

현재까지 공개된 주요 멤버 4인방의 작화 또한 예전과 마찬가지로 날카롭고 선명하게 잘 뽑힌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네즈코는 더 버프를 받은 거 같기도 한 화려한 색감의 작화를 보여주네요.

귀멸의 칼날 2기에서는 인기 캐릭터인 젠이츠와 이노스케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적어지고, 주인공 탄지로와 네즈코, 우즈이 텐겐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올라간다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앞으로 있을 주인공 탄지로와 네즈코의 각성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2기에서는 1기보다 더욱 비중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또한 환락의 거리 편의 최종 보스는 상현 6이다 키로 상현 멤버 중 홍일점인 데다가 외모도 아주 예쁘기에 벌써부터 악역임에도 불구하고 두꺼운 팬층을 얻는 데 성공했죠. (필자도 팬 중 한 명)

귀멸의 칼날 2기는 앞서 말했듯이 12월 7일에 한국에서 정식 방영을 시작하였기에 앞으로 매주 화요일 새벽 1시에 본방송으로 방영된다고 합니다. 본 방송을 놓치더라도 라프텔을 이용하면 언제든지 원할 때 다시 시청할 수 있으니 즐겁게 시청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1.05.27 - [애니 굿즈] - 귀멸의 칼날 365만원짜리 네즈코 피규어 (진짜 365만원입니다)


2021.03.13 - [애니메이션/애니 리뷰] - 귀멸의 칼날 만화책 과연 애니의 수혜를 받은 것인가?


2021.02.13 - [애니메이션/애니 캐릭터 탐구] - 귀멸의 칼날 렌고쿠 쿄쥬로 <애니 캐릭터 보고서>


2021.03.08 - [애니메이션/애니 소식] - 귀멸의 칼날 작가 근황 고토게 코요하루 은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