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애덕입니다.

과거에는 어떤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끌었을까요?

지금으로부터 5년전인 2015년도 흥행애니메이션들을 알아봅시다.

애니사 공부 <2015년도편> 함께 보시죠!!

 

 

 

 

 

 

 

 

 

0펀맨 000 스테이 나이트 UBW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0000

 

 

 

 

 

 

 

 

<원펀맨>

 

 

 

역대급 인기 액션 만화죠. 바로 "원펀맨"입니다. 방영 당시 동양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무시무시한 인기를 끌었으며 당시 해외 인기 애니 중 5위를 차지할 정도였습니다.

 

1,2,3,4위가 각각 원피스, 나루토, 헌터x헌터, 나루토 더빙판이었으니 처음 나왔던 애니가 5위면 진짜 엄청난 성공이었죠. 참고로 당시 원펀맨 순위인 5위 밑 작품들을 보면 페어리테일, 명탐정 코난, 은혼이 있었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기대 이상으로 뛰어난 전투씬 작화를 뽑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쾌감을 선사해주었는데요. 특히나 1기 12화 보로스편에서는 그야말로 역대급 전투신이 터져나오면서 유튜브에 전투씬만 따로 편집된 영상과 전투씬을 본 팬들의 반응 영상이 대량으로 터져나오기도 했습니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

 

 

 

다음으로 역대 시리즈물 중 가장 성공한 작품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입니다.

원펀맨과 마찬가지로 수준 높은 작화 퀄리티로도 유명한데요. 원펀맨은 전투씬이 들어갈 때만 작화에 힘을 준다고 하면 페이트는 매화가 시작부터 끝까지 극장판 퀄리티에 작화를 유지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유포터블이 처음 제작했던 페이트 시리즈인 “페이트 제로” 이후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UBW”를 제작하여 당시 수많은 타입문 팬들과 더불어 새롭게 페이트를 접하는 뉴비들까지 유입시켜 큰 흥행을 누비게 됩니다.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얼마전 극장판을 마지막으로 완결이 난 인기 러브코미디 작품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입니다. 줄여서 사에카노라고도 부르죠. 2015년 당시 하렘물 장르가 잘 성공하지 못하는 흐름이던 때에 등장하면서 이 작품 역시 큰 인기를 끌지 못하나 싶었지만 결과적으로는 1권 bd 판매량이 13,281장을 찍으며 대성공을 하게 됩니다.

 

아마도 흥행에 실패한 다른 하렘물들과는 다르게 작화도 매우 준수하고 누구하나 미워할 수 없는 매력적인 히로인들로 인해 하렘 침체기 속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것 같네요.

 

 

 

 

 

 

 

 

 

00전선 00교실 플라스틱 0000

 

 

 

 

 

 

 

<혈계전선>

 

 

 

스토리는 이해 못하지만 ed는 들어봤다는 애니 바로 "혈계전선"입니다. 이 작품은 애니보다 엔딩곡인 “슈가송과 비터스텝” 이 더 유명한 작품인데요. 액션 배틀물임에도 불구하고 엔딩 곡 장면에 아군 적군 할 거 없이 모든 등장인물이 함께 춤을 추며 끝나는 연출과 매력적인 반주 때문에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상업적인 성적 또한 놀라운데요. BD/DVD 누적 판매량이 20,700장으로 해당 분기 판매량 순위 3위를 달성하며 당시 본즈가 근 10년 중에 낸 작품 중 가장 큰 흥행을 거둡니다.

 

 

 

 

 

 

 

 

 

<암살교실>

 

 

 

선생님을 암살하는 학생들이라는 독특한 소재로 인기를 끌었던 작품 "암살교실"입니다.

현재는 원작 완결부까지 모두 애니화가 끝난 작품으로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흔히 “명작”이라고 불리지만 몇몇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중간중간 말도 안돼는 설정과 전개과정 때문에 “수작” 정도가 적당하다는 평도 있죠.

 

퀄리티 자체는 준수하게 만들어진 편이며 당시 나왔던 원펀맨이나 페이트의 작화를 따라잡는 수준은 아니지만 평균적인 작화보다는 좋다는 것이 일반적인 평가죠. 또한 어울리는 ost선정으로 연출적인 부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작품입니다.

 

 

 

 

 

 

 

 

 

<플라스틱 메모리즈>

 

 

 

후유증이 남는 숨은 명작이라 평가를 받는 작품 "플라스틱 메모리즈"입니다.

현재는 암살교실과 더불어 후유증 애니를 대표하는 작품이지만 방영 당시에는

뛰어난 작품성에 비해 인기가 그리 많지 않았다는 평이 자자했는데요.

 

덕후들 사이에서는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알법한 작품이었지만 일반인들이 알 정도까지는 유명해지지 못했기에 결국 숨은 명작으로 자리 잡게 된 비운의 애니메이션이죠.

 

 

 

 

 

 

 

 

지금까지 2015년대를 이끌었던 대흥행 작품 6개를 알아보았습니다. 나가시기 전 구독과 좋아요는 글을 쓰는 제게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