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에 입문하고 싶은 분들, 서브컬처를 즐기시고 싶은 분들, 작품은 너무 많은데 뭐부터 봐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 기왕 보는 거면 처음부터 재미없는 작품 거르고 재밌는 것만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포스팅 애니 입문자에게 입문자용 애니메이션 추천입니다.

 

어떤 장르를 좋아할지 몰라서 장르별로 전부 나누어 보았습니다. 당연히. 애니메이션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처음으로 보는 작품의 영향이 매우 큰만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만 모았으니 처음으로 뭘 볼지 선택 장애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바치는 추천 작품들입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죠.

 

 

 

 

1. 새벽의 연화

 

"나라의 공주인 주인공 연화는 어느 날 약혼자 수원의 반란으로 인해 왕이었던 아버지가 죽음을 맞게 되어 도망자 신세가 되어 버리지만 위기의 순간 소꿉친구이자 장군이 학의 도움으로 함께 탈출을 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

 

잘생긴 남주들이 많이 등장하는 역하렘 장르의 작품이기도 하지만 스토리가 탄탄하고 흥미로워 역하렘을 싫어하는 저로써도 재미있게 보았던 애니이기에 입문작으로도 좋을 거 같다고 생각해 추천드립니다.

 

 

2. 4월은 너의 거짓말

 

 

"어릴적 천재 피아니스트로 칭송받던 소년 아리마는 어머니의 죽음으로 인해 피아노 소리가 들리지 않게 되어 더 이상 피아니스트의 길을 걷지 않게 되었고 시간이 흘러 3년 후 중학생이 되어 평범한 생활을 이어가던 중 한 바이올리니스트 소녀 카오리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

 

제가 아는 정보 중 아마 가장 많은 덕후들이 입문한 애니메이션입니다. 4월은 너의 거짓말로 애니를 입문한 사람을 수도 없이 많이 봤으며 또한 입문 애니로써의 추천도 많이 하는 작품입니다. 특히나 이야기의 결말부로 인해 많은 사람이 후유증에 시달리게 한 것으로 유명하니 꼭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3. 심심한 칠드런

 

"꽁냥꽁냥 염장질 하는 학생들의 연애담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한 작품."

 

이번에는 비교적 가볍게 보기 좋은 애니입니다. 작품의 주인공이 따로 존재하지 않으며 정말 수없이 많은 캐릭터가 나옵니다. 스토리는 저마다의 학생 커플이 만들어 내는 이야기를 짧게 짧게 구성하고 있기에 따로 축이 되는 이야기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그냥 두근두근거리는 로맨스가 보고 싶은 분들에게 무조건 적으로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4. 빨강머리 백설공주

 

"특이한 빨강색의 머리카락을 가진 주인공 시라유키는 어느 날 왕자의 청혼을 받게 되지만 왕자와의 결혼에 관심이 없던 시라유키는 자신의 나라를 떠나게 되고 여러 곳을 방황하며 떠돌던 도중 이웃 나라의 왕자인 젠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작품의 주인공인 시라유키의 성장을 잘 담아낸 애니입니다. 매우 눈에 띄는 보기 좋은 색감을 섞어놓은 아름다운 작화가 매우 일품이기에 로맨스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아주 환장하고 볼 수 있을 것이기에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5. 마법사의 신부

 

"불행한 삶을 살아온 주인공인 소녀 치세는 삶의 흥미를 잃어 자포자기하는 심정으로 영국 한 경매에 자신을 상품으로 내놓고 그곳에서 한 마법사 엘리어스가 그녀를 500만 파운드에 입찰하며 시작되는 이야기."

 

전체적으로 여주인공이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아낸 점에서 앞서 소개한 빨강머리 백설공주와 마법사의 신부는 비슷한 맥락을 가진 작품입니다. 심지어 두 작품 모두 작화가 매우 뛰어난 것까지 닮아있죠. 다만 마법사의 신부에서는 여주인공이 치세가 성장하며 동시에 과거에 트라우마였던 가족에 관한 이야기까지 극복해내는 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마법사의 신부나 빨강머리 백설공주 중 한 작품이라도 재밌게 보셨다면 다른 한쪽의 작품도 재밌게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6. 플라스틱 메모리즈

 

"인간과 공존해 살아가는 안드로이드를 기간이 끝나면 회수하는 업체 터미널 서비스에 취직한 주인공 츠카사가 일을 하며 만난 직장 동료이자 안드로이드 소녀인 아이라와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

 

이 작품 역시 4월은 너의 거짓말과 마찬가지로 결말로 인해 후유증이 매우 심하게 남았던 작품입니다. 12화라는 비교적 모든 이야기를 담아내기 짧은 분량에도 오류 없이 깔끔하게 스토리를 완벽히 담아냈기에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오늘도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가시기 전 구독과 좋아요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