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게임 점유율 1위 삼성전자가 투자 중인 <엑시 인피니티>

 

 

베트남의 스타트업 기업인 스카이마비스가 개발한 엑시 인피니티 게임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든 이른바 P2E 게임인데요. 게임 자체는 일본의 닌텐도 원작인 "포켓몬스터"를 모티브로 삼아 비슷한 플레이 방식을 가졌다고 합니다.

 

 

엑시 인피니티는 NFT 게임업계를 이끄는 최전방의 선두주자로 게임에서 구할 수 있는 아이템, 가상 부동산을 통해 현실에서의 현찰과 거래가 되고 있으므로 이른바 돈 버는 게임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심지어는 시급이 낮은 필리핀에서는 일을 하지 않고 오로지 이 엑시 인피니티에만 시간을 쏟아부어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라는데요. 무려 그 비율이 60%나 될 정도로 엑시 인피니티 시장은 어마어마합니다.

 

이렇게 엑시 인피니티로 돈을 벌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유입되었고, 그와 동시에 엑시 인피니티 코인의 주가는 단기간에 엄청난 성장을 하게 되었죠.

 

 

이런 엑시 인피니티의 구조를 통해 정말로 돈을 벌 수 있는지 의문이 생겨 저 또한 게임을 해보았는데요.

그런데 역시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이런 큰 수익을 벌어갈 수 있는 엑시 인피니티는 아무나 시작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니었습니다.

 

alt=엑시 인피니티 공식 마켓

 

우선 엑시 인피니티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크게 4가지가 필요했었는데요.

 

1. 업비트 계정

2. 바이낸스 계정

3. 메타 마스크 계정

4. 로닌 지갑 계정

이와 같은 준비물이 필요한 이유는 바로 엑시 인피니티를 시작하는 데에는 최소 70만 원 이상의 돈이 들기 때문입니다. 엑시를 최소 3마리 이상 구매해서 보유하고 있어야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지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덧붙이자면 이 최소 비용 70만 원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 그날그날 시세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또한 애초에 초기 비용을 줄이고 싶어서 가장 싼 비용의 엑시들로만 덱을 구성하면 인게임에서 매우 힘들어져 벌어갈 수 있는 돈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비싼 돈을 들이더라도 성능이 좋은 엑시를 사는 것을 대부분의 유저가 추천합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진은 엑시 이외의 플레이 요소인 엑시 인피니티 내의 토지와 자신의 영역을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인데요.

 

무려 이 엑시 인피니티 안에서의 토지는 현실에서의 토지보다도 높은 가치를 갖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 분 중에 엑시 인피니티의 토지에 투자하실 수 있는 분이 계실지 모르겠네요. 글을 쓰고 있는 현제 시세로 가장 싼 토지의 값이 무려 1만 달러를 넘어가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토지나 장식 없이도 엑시 3마리만 있다면 문제없이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 게임 설명서 

 

엑시 인피니티로 수익 창출하는 법

 

아마 여러분이 이 글을 보고 계시는 가장 큰 이유겠죠. 긴 말 하지 않고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엑시 인피니티 게임에는 특정 미션이나 조건을 클리어하면 주어지는 SLP 포션이 수여됩니다. 그리고 바로 돈과 거래되는 아이템이 이 SLP 포션으로 간단하게 말해 우리는 돈을 벌기 위해 이 SLP 포션을 게임에서 채굴해 현실의 거래소에서 돈과 교환을 하면 됩니다.

 

그럼 이제 SLP 포션을 얻는 방법을 알면 되겠죠?

 

1. 일일 퀘스트 클리어하기 (SLP 보상: 25개)

 

일일 퀘스트는 총 3개의 미션 출석 체크하기 (게임 접속 후 출석 버튼 누르면 완료 가장 쉬움)

, 어드벤처 10회 클리어하기 (엑시 레벨만 무난히 올려놓으면 쉬움), 아레나 5회 승리하기 (처음 접해보는 사람이나 엑시 3마리를 모두 싼 값에 맞췄다면 매우 어려움)

 

 

 

2. 어드벤처에서 채굴하기 (하루 최대: 50개)

 

사실상 초보 엑린이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드벤처를 돌면서 하루에 최대 50개의 SLP를 확정적으로 채굴할 수 있으니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죠.

 

3. 아레나 승리하기 (제한 없음)

 

 

 

 

아레나는 점수가 800점 밑으로만 떨어지지 않으면 이길 때마다 SLP를 꾸준히 지급해주기에 가장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지만 처음에 주어지는 1200포인트에서 800 밑으로 떨어지면 다음 시즌이 되거나 800포인트 이상으로 끌어올릴 때까지는 어드벤처에서도 SLP를 얻을 수 없으니 전략적으로 접근하기를 권장합니다. 

 

참고로 새 시즌이 되면 모든 유저가 0포인트든 1억 포인트든 모두 똑같이 1200대에서 출발합니다. 또한 MMR의 점수가 높을수록 승리시 주어지는 SLP 개수 또한 늘어납니다.

 

엑시 공략

 

 

그럼 이번에는 본격적으로 엑시 인피니티에서 더욱 많은 SLP를 채굴하기 위한 엑시 인피니티의 기초 지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엑시 인피니티는 포켓몬을 모티브로 만든 게임이죠. 그렇기에 포켓몬과 유사한 게임 플레이 방식을 채택했는데요.

 

각각의 엑시는 포켓몬처럼 자신만의 상성을 가지고 있고 각 상성끼리의 대미지 반감 2배의 대미지 1배의 대미지를 주고받는 가위바위보의 상성 스탯을 가졌습니다.

 

이것을 자세히 살펴보자면

 

 

아쿠아, 비스트, 버드, 버그, 플랜트. 랩틸, 던, 더스크, 매치 이렇게 총 9개의 클래스로 나뉘어 있고, 각각의 클래스는 자신만의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쿠아나 버드는 스피드와 공격이 우수하고, 플랜트는 탱커로써의 능력이 우수하고, 비스트는 크리티컬 대미지가 가장 우수합니다.

 

9개의 클래스의 상성은 위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이 그림은 모두 엑시 코리아로부터 퍼온 자료입니다. 

엑시를 시작하실 마음이 있으시다면 이 사이트에서 공부를 하시면 큰 도움이 될 겁니다.

 

https://axiekorea.com/

 

엑시 코리아 - 메인 | 엑시 코리아

 

axiekorea.com

 

또한 같은 클래스의 엑시라고 해도 스탯 배분이나 가지고 있는 스킬들이 다 다르므로 아무 엑시나 사서 게임을 하시면 절대 안 됩니다. 충분히 스탯이나 스킬 조합에 관한 공부를 바짝 하신 후 고민 고민 끝에 자신이 원하는 조건을 세운 후에 그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엑시를 적절한 가격에 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점에 있어서는 저 또한 엑시 인피니티 초보자에 해당하므로 어떤 스킬을 가지고 어떤 스탯을 가진 엑시를 사라~라고 말할 수가 없기에 이 부분은 저보다 엑시를 잘하는 사람에게 배우는 것이 더욱 유용할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저는 이 액시 인피니티라는 게임을 한분 깨라도 더 소개하고자 마음에 이 글을 썼기에 관심이 생기셨다면 그것으로 충분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스팅 시점 현재 기준으로 SLP는 개당 4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는 현재 237개의 SLP를 채굴하였는데 이를 순수 한화로 환산한다면 정확히 10,428원이 나옵니다.

 

 

만약 현재를 기준으로 한다면 하루에 어드벤처에서 채굴 가능한 SLP 50개를 한 달 동안 모은다는 가정을 했을 때 44X50X30= 66,000원이 나옵니다. 물론 여기에는 퀘스트와 아레나에서 얻는 금액을 뺏으니 이것이 아무리 못해도 최소 한 달이라는 기간에는 보장되는 금액이니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 또한 SLP 가격 변동에 따라 바뀔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