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미소녀, 밀리터리, RPG

제작사: 넥슨

서버: 한국 서버, 일본 서버

 

일본도 아닌 우리나라의 게임 회사인 넥슨에서 만든 미소녀 RPG 게임 블루 아카이브.

제 주변 씹덕 친구들이 하도 추천을 하길래 저도 한 번 플레이해보았는데요. 

처음에 좋은 캐릭터를 뽑는 게 중요하다고 해서 초반 리세를 몇 번 돌리는 것은 게임의 과정 중 하나라는 소식을 접해 

오늘 바로 연속 리세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음 우선 미소녀 RPG 게임답게 당연히 스토리가 있어야겠죠. 스토리에 나오는 캐릭터 일러스트를 봐주는 맛이 아주 쏠쏠하지만 리세를 하다 보면 시간 절약은 필수이기 때문에 한 번 본 스토리는 이후에 리세부터 과감히 스킵해야 좀 더 수월한 리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게임 전투 그래픽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데 상당히 퀄리티가 높게 뽑혀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움직임 모션도 자연스럽고 전반적으로 화면도 눈에 잘 들어오면서 조작도 어렵지 않아 저 같은 겜알못 씹덕도 플레이가 수월했습니다.

 

 

 

 

초반에 등장하는 와카모 눈나.....가면 벗은 모습 보고 싶어요.....

 

 

 

또 각 캐릭터마다 스킬을 쓸 때 간혹 나오는 전용 애니메이션이 나올 때가 있는데 이걸 보는 맛 또한 아주 쏠쏠합니다.

 

 

 

자 이제 튜토리얼 도중에 얻을 수 있는 첫 3성 획득 찬스입니다. 

리세를 시도하면서 꼭 얻어야 하는 캐릭터들을 살펴보면 

 

 

 

일단 필수로는 히비키, 이오리를 가장 중요하게 꼽습니다.

블루 아카이브 좀 해본 저의 고인물 지인들의 따르면 차라리 다른 걸 포기하더라도 히비키 하나는 무조건 얻고 시작하는 게 가장 베스트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그렇기에 일단 리세 중 얻으면 가장 좋은 캐릭터 1순위는 단연 히비키이고 그다음 2순위는 이오리라고 합니다. 히비키와 이오리 이 2개를 얻으면 더할 나위 없이 플레이하기에 좋다고 하네요. 그 외에 슌, 츠바키, 세리카, 하루나도 뽑으면 플레이하는 데 있어서 꽤나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즉 간단하게 말해서 게임 편하게 하고 싶으면 히비키, 이오리 2명을 모두 뽑는 게 이상적이고, 아무리 못해도 이오리 하나는 얻어야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첫 뽑기 결과는 사야 위에 있는 캐릭터 중에서는 없는 캐릭터이니 일단 첫 뽑기는 망했습니다.

만약 여러분도 첫 뽑기부터 이렇게 망해버리면 두 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하나는 여기서 튜토리얼을 다 깨지는 않았지만 첫 확정 3성 뽑기에서 히비키나 이오리를 얻기 위해 바로 리세를 하는 것 다른 하나는 일단 튜토리얼을 다 깬 후 순수 운으로만 도전하는 뽑기에 거는 방법인데 이 방법은 3성이 2개, 3개씩 운이 좋으면 뜰 수도 있지만 문제는 하나도 안 뜨고 2 성만 뜰 수도 있기에 

 

이와 같은 상황에서 바로 리세를 하냐 튜토리얼을 다 깨고 운에 맡기는 뽑기에 거느냐 둘 중 하나 도박을 해야 합니다.

 

참고로 리세를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바일 버전)

1. 블루 아카이브를 끄고 화면으로 나온다.

2. 휴대폰 설정에 들어간다.

3.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 블루 아카이브를 터치

4. 저장공간을 누르고 들어가 데이터 삭제 후 

5. 다시 블루 아카이브에 접속하여 게스트로 로그인을 선택 해 진행한다.

6. 만약 리세마라 실패 시 바로 1번부터 다시 시작하면 된다.

 

 

어쨌든 이후 다시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됩니다. 역시 미소녀 게임답게 미소녀와 단둘이 벌어지는 이벤트도 마련되어있는데 전 씹덕이라 이거 건너뛰고 바로 뽑기를 해도 되지만 유우카의 일러스트가 보고 싶어서 그대로 진행했습니다.

 

 

진짜 미쳤습니다. 유우카 너무 귀엽습니다. 이거 보다가 순간 리세하고 있던 거 까먹을 정도로 빠졌네요.

 

 

어쨌든 튜토리얼을 끝내고 바로 뽑기를 진행했는데 무려 5번 연속 가챠에서 2 성만 계속 뜨고 3성이 하나도 안 뜨는 상황이 발생 정말 최악의 예시이죠. 확정 3성 뽑기 실패에 50 연차 결과 3성 0개.....

 

이때 내 심정

 

결국 이러면 무조건적으로 리세를 진행해야 합니다.

위에 알려드린 순서대로 다시 처음부터 튜토리얼을 깨고 뽑기를 하고, 마음에 안 들면 또다시 리세하고 튜토리얼을 깨고 반복한 결과....

 

 

여기서 멈추고 말았습니다. 지금 보시는 캐릭터들이 몇 번째 리세인지도 기억 안 나는데 최소 10번은 넘게 리세한 결과 지금 캐릭터들을 뽑은 상태에서 맨탈이 나가 반 포기한 상태입니다. 

10번 넘게 리세를 돌리는 동안 히비키와 이오리의 그림자도 못 본 상황이라 오늘은 멘탈 회복을 한 후에 내일쯤이나 다시 리세를 재개하겠네요.

 

리세도 정말 정신력입니다. 거의 지금 4시간 동안 리세만 했는데 너무 정신적으로 힘드네요..

 

 

 

여러분도 리세하시면서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 블루 아카이브 캐릭터 등급표를 가져와봤습니다. 

이 표는 모두 3성 캐릭터만 포함되어 있으니 3성 뽑기 리세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편하실 겁니다. 

모두 성공적인 리세하시길~!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