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애덕입니다.
과거에는 어떤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끌었을까요?
지금으로부터 2년 전인 2018년도 흥행 애니메이션들을 알아봅시다.
애니사 공부 <2018년도편> 함께 보시죠!!

 

 

 

 

바이올렛 00가든 진격의 00 3기 청춘 00는 000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

 

 

 

 

 

1. 바이올렛 에버가든

 

2018년도 애니메이션 작품 중 가장 화제가 되었던 “바이올렛 에버가든”입니다. 쿄토 애니메이션이 제작을 맡으며 역대로 맡았던 애니 중 가장 높은 퀄리티의 작화를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는 슬픔 & 감동 에피소드의 안정적인 스토리와 점점 인간의 마음을 알아가는 주인공의 성장을 극적으로 보여주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든 연령대에게 사랑받았던 작품입니다.

 

 

 

 

 

 

2. 진격의 거인 3기

 

전설을 이어가는 전설의 후속 시즌 “진격의 거인 3기”입니다. 제가 애니사 공부 콘텐츠를 하면서 가급적 이미 한 번 소개했던 작품의 후속 시리즈는 다루지 않으려고 하였지만 진격의 거인은 워낙 당시 화제가 많이 되었었기에 빼려야 뺄 수가 없네요.

 

원작을 초월한 작화를 보여주는 초고퀄 전투신과 더불어 3기 후반에 미친듯한 스토리를 보여준 주인공 에렌의 아빠 그리샤의 과거 에피소드로 정점을 찍어 적절한 타이밍에 마무리가 되면서 다음으로 이어지는 ‘파이널 시즌’의 대한 기대치를 높이는 데에 한몫하였습니다.

 

 

 

 

 

 

3.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사쿠라장의 애완그녀’를 만든 작가의 후속작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괴상해 보이는 제목과는 달리 명작이다라는 평가를 받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쿠라장의 애완그녀’와 비슷한 느낌으로 작중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의 고난과 역경을 이겨나가며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보여주는 것이 주된 이야기이지만 이 과정 중간에 초능력과 같은 괴이 현상 요소를 집어넣어 판타지적인 장르가 추가되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고블린 슬레이어 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양

 

 

 

 

 

4.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

 

‘리제로’, ‘노게임 노라이프’,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을 이어 많은 팬들을 유입하며 출세 라인을 탄 “전생했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입니다. 단순히 주인공이 이세계로 전생하는 것만이 아닌 이세계로 전생함과 동시에 최약체로 평가받는 생물 ‘슬라임’으로 전생하게 되는 특이한 설정을 갖추었는데요.

 

이런 특이한 설정으로 인해 폭발적인 관심을 받게 되며 내년에는 후속 시즌인 2기 방영이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5. 고블린 슬레이어

 

많은 마니아 팬들에게 극찬을 받은 애니메이션 “고블린 슬레이어”입니다. 보통은 판타지 장르에서 별 볼이 없게 등장하는 설정을 가진 고블린이 매우 강하게 나오는 것이 작품의 특징인데요.

 

이 고블린들과 싸워가는 주인공 파티의 모습이 정말 잔인하면서도 현실적이기에 기존에 있던 다른 판타지 장르의 작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매력을 가졌습니다.

 

 

 

 

 

 

6. 장난을 잘치는 타카기양

 

일반인도 한 번쯤은 들어봤을 러브코미디“장난을 잘 치는 타카기양”입니다. 타깃층을 굉장히 잘 잡은 애니라고 생각되는데요. 요망한 여주인공이 어리바리한 남주인공에게 항상 장난을 치는 것이 주된 내용으로 일상물에 가까운 작품입니다.

 

무엇보다 여주인공인 타카기의 설정을 매력 넘치게 잘 설정한 것이 많은 팬들에게 인기를 얻은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라고도할 수 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2018년대를 이끌었던 대흥행 작품 6개를 알아보았습니다. 나가시기 전 구독과 좋아요는 글을 쓰는 제게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