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애덕입니다.
과거에는 어떤 애니메이션이 인기를 끌었을까요?
지금으로부터 1년 전인 2019년도 흥행 애니메이션들을 알아봅시다.
애니사 공부 <2019년도편> 함께 보시죠!!

 

 

 

 

귀멸의 00 약속의 0000 카구야 님은 00받고 싶어

 

 

 

 

 

 

1.귀멸의 칼날

 

2019년 동안 초대박 히트를 치며 원피스의 인기를 초월한 작품 “귀멸의 칼날”입니다.

제작사 유포터블이 제작을 담당하였으며 매화마다 원작을 초월하는 초고퀄리티의 전투씬 작화로 팬들에 눈을 즐겁게 해 주었는데요.

 

여기에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시원시원한 빠른 전개까지 평소 애니를 많이 보지 않는 사람이라도 충분히 재밌게 볼 수 있는 요소를 모두 갖추었기에 수많은 팬들이 유입되었습니다. 이런 귀칼의 인기는 현재 진행 중으로 현재 일본 현지에서 개봉 중인 귀멸의 칼날 극장판은 역대 일본 애니메이션 극장판의 대기록들을 큰 수치로 갈아치우는 중이라고 합니다.

 

 

 

 

 

 

2. 약속의 네버랜드

 

2019년 애니 중 단연 독보적인 최고의 스토리와 몰입력을 가진 애니 “약속의 네버랜드”입니다. 인기는 비록 귀멸의 칼날에게 밀리는 편이지만 단순히 작품성으로 본다면 2019년도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라 평가받아 마땅한 작품입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

 

작중 후반부로 갈수록 계속해서 터져 나오는 미친듯한 반전과 지루할 틈이 없게 만드는 몰입감으로 순식간에 정주행 하게 되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

 

2019년도의 러브 코미디 장르를 대표하는 애니 “카구야 님은 고백받고 싶어”입니다.

서로에게 고백을 받고 싶어 하는 두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잡아 매우 참신한 설정으로 많은 러브 코미디 팬들의 관심을 받아 흥행을 하는데에 성공하는데요.

 

준수한 작화 퀄리티와 러브와 코미디 장르의 전환이 적절하게 들어가 있기에 호평을 받기 일쑤였고 게다가 잠시 동안 유행했던 유행어 ‘안녕하살법’을 배출해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애니 3화의 엔딩곡 “치카송”의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오자 조회수 400만을 넘기기도 하는 등 어마어마한 인기를 보여주기도 하였죠.

 

 

 

 

 

 

 

 

시원찮은 00를 위한 육성방법: 피날래 날씨의 00 0000 성공담

 

 

 

 

 

4.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피날레

 

 

에카노의 마지막 에피소드를 다룬 극장판 “시원찮은 그녀를 위한 육성방법: 피날레”입니다.

꾸준히 사랑받아온 사에카노의 완결 편 이야기를 다루었기에 관심이 쏠리는 것은 당연하였고

극장판의 개봉 결과 완벽하고 깔끔한 마무리였다는 호평이 잇따랐습니다.

 

이로써 사에카노는 영원히 팬들의 기억 속에 남는 명작 러브 코미디 작품으로 자리 잡게 되죠.

 

 

 

 

 

 

5.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의 제작을 맡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내놓은 후속작 “날씨의 아이”입니다.

“너의 이름은”만큼 작품성이 좋았다는 평가를 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볼만은 했다는 평가가 일반적인데요. 아무래도 팬들의 기대가 컸던 만큼 준수한 퀄리티임에도 불구하고 실망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스토리보다는 ost가 오히려 더 좋았다는 호평이 많으며 전작인 “너의 이름은”의 영향으로 인해 흥행을 하는데에 있어서는 전혀 손색없이 무난한 성공 라인을 걷게 됩니다.

 

 

 

 

 

6. 방패용사 성공담

 

2019년 유일하게 건질 수 있던 이세계 장르 애니 “방패용사 성공담”입니다.

2019년도에 나왔던 이세계 장르의 애니를 한 번 살펴보면 정말 양산형의 저퀄 작품들이 판을 폈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다행히 방패용사는 초반 스토리가 타 이세계물과는 달리 참신하고 안정적인 스토리를 보여주는 제대로 된 작품성을 보여줍니다. 또한 인기도 무난하게 얻어 2기가 제작되는 데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유명세를 타는 데에 성공하죠.

 

 

 

 

자 지금까지 2019년대를 이끌었던 대흥행 작품 6개를 알아보았습니다. 나가시기 전 구독과 좋아요는 글을 쓰는 제게 너무나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