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 칼날 작중 욱일기 사용 논란 작가는 정말로 우익인 걸까?
귀멸의 칼날 욱일기 논란은 애니화를 통한 성공적인 인기를 끌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은 만큼 이 작가의 우익 성향에 대해서도 끝없는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귀멸의 칼날 욱일기 논란의 원인은 바로 귀멸의 칼날 작중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가 착용하는 귀걸이의 디자인 때문입니다.
귀걸이의 디자인이 욱일기를 연상케하는 형상을 띄고 있기에 제작사 유포터블 측에서는 이 디자인을 수정하여 한국판 귀멸의 칼날 방영분에서는 욱일기 디자인이 수정된 채 방영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작가가 우익이라고?
안타깝게도 귀멸의 칼날 원작 작가가 정말로 우익인지는 우리는 알 수가 없다. 본인이 입을 열지 않는 이상 우익 성향을 가졌는지 아닌지는 오로지 뇌피셜 추측만이 가득할 뿐. 다만 탄지로의 귀걸이 문양이 욱일기의 디자인이라는 것은 증명할 필요도 없이 팩트라는 것이다. 작가가 우익이든 아니든 제작사 측에서 한국으로 수출할 때 디자인 변경한 것만으로 욱일기를 인정한 것이나 다름없으니 이것만으로 충분히 한국의 정서로는 귀멸의 칼날 작가를 쉴드 치기에는 절대 불가능하다.
물론 절대 쉴드를 쳐서도 안 되겠지만 말이다.
그럼 우리는 귀멸의 칼날을 보지 말아야 하나?
이것 역시 우익 애니 논란이 나면 가장 많이 언급하는 주제이다. 대표적으로 귀멸의 칼날 말고도 진격의 거인도 이러한 사례가 있었다. 하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보든 안보든 상관없지만 적어도 이것이 욱일기라는 것만은 인지하고 보았으면 한다는 것이다.
귀멸의 칼날을 딱히 좋아하는 팬은 아니지만 과거 우익 논란이 있어 많은 사람들로부터 수없이 논쟁이 끊이지 않던 진격의 거인은 재밌게 보았기 때문에 작가의 우익 논란이 있든 자기가 그 작품이 보고 싶다면 굳이 보지 않을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그래도 다시 강조하지만 정말로 작가가 우익이고 문제가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실 정도는 알고 보는 것이 조금 좋지 않을까 하는 것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인지만 하고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면 다음으로 작품을 보는 거에 있어서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 알아서 보면 되는 것이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