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위협하는 "화염인간"과 싸우는 소방대의 이야기 <불꽃소방대>

 

 

불꼬소방대

 

장르 액션, sf, 판타지
제작사 david production
회차 1기: 24화, 2기: 24화

 

불꽃소방대는 2019년도 3분기에 방영을 시작한 애니메이션으로 같은 분기 초대박 인기작 귀멸의 칼날이 경쟁 상대였던 터라 빛을 보지 못하고, 묻혀버린 안타까운 작품인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애니 불꽃소방대의 매력을 느끼실 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

 

세계관 설명

 

 

불꽃소방대의 세계관은 아주 특이하게 이루어졌는데요. 인간이 죽는 수많은 원인에 병사, 노쇠, 자살 등등이 있지만 불꽃소방대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망의 원인은 바로 [소사] 불에 타 죽는 것인데요.

 

 어느 날 갑자기 인류에는 몸이 갑작스럽게 불타올라 인간을 무차별 적으로 공격하는 화염 인간이 나타나고, 이런 화염 인간을 제압해 죽이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바로 특수 소방대입니다.

 

불꽃소방대의 소방관은 크게 일반 소방관과 특수 소방관으로 나뉘는데 일반 소방관은 화제만 진압하는 소방관, 특수 소방관은 화염 인간을 정면에서 상대하는 소방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수 소방관 중에서는 무능력자와 불을 다룰 수 있는 능력자가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폭주하는 화염인간을 제1세대 능력자라고 부르는데요. 2세대 능력자부터는 자아를 가진 채 소방대로써 싸울 수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불의 조작을 자유자재로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불꽃을 무에서 유로 만들어 낼 수는 없습니다.

 

3세대 능력자는 2세대에서 조금 진화해 불을 직접 생성이 가능하고 섬세한 컨트롤까지 가능한 사람들을 말하죠.

 

그리고 마지막 4세대 능력자가 있는데 이 4세대 능력자는 세계관 내에서도 한 자릿수 인원밖에 존재하지 않으니 천천히 정주행 하시면서 어떤 능력을 사용하는지 아시는 것이 더욱 재밌을 겁니다.

스토리 라인

 

 

1세대 화염 인간이 등장하며 이를 특수 소방대가 출동해 막아보지만 대원이 인질로 붙잡혀 손을 쓸 수 없던 도중 우연히 근처에 있던 특수 소방대 입대 예정자인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의 도움으로 무사히 사건을 해결합니다. 신라 쿠사카베는 불꽃의 생성이 가능한 3세대 능력자의 힘을 사용하죠.

 

 

 

신라 쿠사카베가 제8 특수 소방대의 정식으로 입단하면서 본격적인 소방관 활동이 시작되는데요. 8 소방대의 리더인 대대장 아키타루 오비(무능력자), 화염 인간의 죽음에 기도를 빌어주는 시스터 아이리스 (무능력자), 중대장 타케히사 히나와 (2세대 능력자), 일등 소방관 마키 오제 (2세대 능력자)

 

참고로 무능력자라고 해서 특수 소방대가 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제8대에 없었던 3세대 능력자 신라 쿠사카베가 이곳에 추가 배치됩니다.

 

 

첫 임무에 나선 신라 쿠사카베 하지만 왠지 1세대 화염 인간을 보고 문득 과거 기억이 떠올라 잠시 땀을 흘리며 멈칫합니다. 첫 미션에서부터 제대로 임무를 수행하지 못하는 것일까요? 

 

 

 

사실 불꽃소방대의 주인공 신라 쿠사카베는 어릴 적 1세대 화염 인간이 돼버린 어머니로 인해 동생까지 모두 잃은 후 3세대 능력이 돌연 발현하기 시작하면서 주변 인물들로부터 돌연 발생한 화재가 아닌 신라의 3세대 능력이 발현된 탓에 벌어진 화재라고 소문을 퍼뜨리며 그를 악마라고 불렀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라는 어머니와 동생의 진짜 죽음의 원인을 밝혀내고, 어머니에게 히어로가 되어서 사람들을 지키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지금껏 열심히 노력해 소방관이 된 것인데요. 어머니와의 기억을 떠올리며 각성하는 데 성공한 쿠사카베는 직접 1세대 화염 인간의 핵을 파괴시키며 화려한 데뷔식을 치릅니다.

 

 

 

자신이 구출해낸 사람들에게 아낌없는 감사인사를 받으며 처음으로 소방관 임무를 성공한 신라 쿠사카베 과연 불꽃소방대의 주인공 신라는 계속해서 화염 인간과 싸워나가며 어머니와 동생의 죽음의 대한 진실을 밝혀낼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2019년작 3분기 애니메이션 <불꽃소방대>를 시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불꽃소방대 보러 가기

 

불꽃 소방대 1기 - 라프텔

방금까지 멀쩡하던 사람이 갑자기 불타올라 불을 다루고 끝없이 파괴를 일삼는 괴물, ‘화염 인간’이 되는 ‘인체 발화 현상’에 전인류는 두려움에 떨었다. 불의 공포에 맞서는 특수 소방대

laftel.ne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