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 <천공침범>
장르 | 액션, 미스터리, 서스펜션 |
제작사 | Zero-G |
회차 | 12화 |
올해 넷플릭스 독점작으로 나온 애니메이션 <천공침범>
주마다 한 회차씩 연재되는 일반적인 방영 방식이 아닌 한 번에 12화의 모든 회차를 풀어버린 방식을 사용하였는데요.
살인게임(?), 데스매치(?)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영역에 있는 소재를 다루었지만 이와 비슷한 장르를 다루는 생존게임과도 같은 설정을 가졌기에 자극적인 이야기를 좋아하는 취향의 팬들의 마음을 저격한 작품인데요. 오늘은 이 <천공침범>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웃는 가면을 쓴 살인마로부터 살아남아야 하는 세상
천공침범은 영문모를 세계의 빌딩 옥상에서 이야기가 시작되며 그곳에서는 2종류의 인간이 있는데요. 한쪽은 가면을 쓰지 않은 평범한 인간. 다른 한쪽은 가면을 쓴 채 인간들이 "투신자살"을 하도록 유도하는 인간입니다.
천공침범의 세계관은 당연히 현실의 세계가 아닌 누군가의 계략으로 조작된 영역이며 이 영역 속에서 가면을 쓴 인간들은 "천사"라고 불리는데 이들은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가면 뒤편에 존재하는 코드를 보고 세뇌당해 보이는 인간을 무차별적으로 공격하며 고통을 주어 "투신자살"을 하게끔 만듭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상대편의 저항 등으로 인해 가면이 부서지게 된다면 착용자에게 어느 정도 인식이 돌아오긴 하지만 가면의 커멘드로 인해 명령에는 거스를 수 없고 최종적으로는 가면이 부서진 것을 인식해 착용자를 직접 투신자살하도록 하게 하는 무서운 세계관입니다.
<천공침범> 주요 등장인물
천공침범의 주인공으로 주체적인 성격과 리더에 걸맞은 행동력 판단을 갖춘 인물로 스릴러 장르에 있어 아주 시원시원한 전개를 보여주는 캐릭터의 정석 설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가치관과 사상까지 지닌 인물이라 작품 <천공침범>의 주인공으로 아주 완벽한 캐릭터죠.
그리고 또한 가이 혼조 유리가 애니의 시작부터 영문 모른 체 빌딩에 서있는 채로 이야기가 시작되기에 독자를 주인공의 시선으로 보게 하여 세계관에 대한 흥미를 느끼게 하고 설정들을 하나하나 알아가는데 더 효율적인 효과를 줍니다.
주인공 혼조 유리가 가장 처음으로 만나게 되는 동료이자 혼조 유리를 짝사랑하는 유사 백합 역할을 하기도 하는 인물입니다. 솔직히 서스펜션,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에서 백합 장르는 조합이 이상한 거 같긴 한데 은근 신선한 부분이 있기도 하였네요.
주인공인 혼조 유리 못지않게 전투씬 비중을 높이 담당하는 전투원 인물로 후반으로 갈수록 능력이 점점 강해져 주요 인물이 되는 캐릭터입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작중 청소년 여고생이라는 설정이 가장 걸맞은 인물이라 생각합니다.
니세 마유코 다음으로 혼조 유리의 팀원으로 들어오는 캐릭터로 작중 혼조 유리 못지않은 따뜻한 마음씨를 가진 인물입니다. 또한 성격이 매우 여리기에 잔인한 <천공침범>의 세계관과는 매우 상반되는 설정을 가졌죠.
혼조 유리와 니세 마유코를 만나기 전까지는 스나이퍼 가면과 함께 행동하며 세계관에 대한 설정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 자신의 "능력"의 대해 전혀 알지도 못하는 등 순수하고 또 귀여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어린아이 같은 여고생 캐릭터입니다.
혼조 유리가 가장 고전했던 가면 캐릭터로 이야기가 진행되며 아군이 되는 인물입니다. 그는 혼조 유리의 오빠 혼조 리카의 친구로 다른 가면 일당들에게 강제로 가면이 씌워져 사람들을 죽이고 다녔으나 중간 혼조 유리, 니세 마유코와의 전투로 인해 가면의 금이 가게 되어 완전히는 아니지만 조금씩 커멘드에게 반항이 가능해져 자아를 조금씩 되찾아갑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등장 비중이 점점 높아지며 천공침범 내의 캐릭터 중에서 인기가 정점을 도달하기도 하는 간지 캐릭터이기도 하죠. 또한 주인공 혼조 유리의 일행 중에서도 빠져서는 안 될 최중요 전투 인원으로 뛰어난 상황판단과 전투능력까지 갖추었다고 하네요.
주인공 혼조 유리의 친오빠로 유리보다도 먼저 가면이 사는 영역에 빠진 캐릭터입니다. 작중 초반 친구였던 스나이퍼 가면을 구하지 못한 것을 굉장히 후회하며 이후 조직을 결성해 가면들과의 싸움으로부터 승리로 이끄는 훌륭한 리더의 자질을 보여줍니다.
주인공 혼조 유리의 최종 목표가 가면이 사는 세계를 끝내고 혼조 리카와 만나는 것인데 이 목표가 플래그가 되어 리카와 만나지 못하게 되는 것은 아닐지 심히 걱정이 됩니다.....
킬링타임용 혹은 스릴러 서스펜션이 취향인 분들에게 추천!
흥미로운 세계관 설정, 박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보여주지만 진짜 킬.링.타.임용으로 추천합니다.
가면에 대한 설정 같은 경우 매우 잘 만들어 냈으나 솔직히 엄청난 명작이다!라고 말할 정도의 애니는 아닙니다. 떡밥의 회수 같은 경우도 1기가 12화의 짧은 분량이라 회수된 것보다 되지 않은 것이 훨씬 많고 조금씩 캐릭터들의 이해가 안 되는 행동들이 없지 않아 있기에 몰입하고 공감을 하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그냥 봤을 때는 무난하면서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입니다. 스토리 전개만큼은 뻔하지 않고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서 완전히 예측되는 이야기는 또 아니더군요.
기존의 뻔한 스릴러의 클리셰를 따르지 않은 것에는 호평이 아깝지 않습니다. 또 스릴러 애니 하면 발암을 유발하는 민폐 캐릭터가 있기 마련인데<천공침범>에서는 그런 인물이 나오지 전혀 나오지 않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사람마다 평가 기준이 다르겠지만 에니 천공침범의 대한 저의 점수는 이렇습니다. (각 100점 만점)
스토리 80/100 무난하게 재밌는 스토리
설정 95/100 흥미를 유발하기 충분한 설정
캐릭터 90/100 가끔씩 이해 안 되는 행동만 조금 제외하면 모두 개성이 있음
작화 50/100 전투씬이 아주 말아먹음
천공침범은 넷플릭스에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www.netflix.com/kr/title/81043571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