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회전 15권 막을 달려가는 시부야 사변

주술회전 15권

 

시부야 사변 에피소드를 시작하며 전성기를 맞은 주술회전 이번 15권은 시부야 사변의 절정에 달하는 전개를 보여주었는데요. 그만큼 이번 권에서는 쉴 새 없이 큰 사건이 계속해서 터져 멘탈을 아주 탈탈 털어버렸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1.05.05 - [만화, 라이트노벨/만화 추천] - 주술회전 14권 -시부야 사변 <이비>-

 

2021.03.22 - [만화, 라이트노벨/만화 추천] - 주술회전 13권 리뷰 -시부야 사변 벽력-

 

2021.03.11 - [만화, 라이트노벨/만화 추천] - 주술회전 12권 초판 리뷰

 

2021.02.20 - [애니메이션/애니 캐릭터 탐구] - <주술회전> 인기 캐릭터 "이누마키 토게"에 대해 알아보자

 

 

15권의 시작부터 마히토 손에 터치된 노바라가 사망합니다.

시작부터 노바라 사망씬으로 독자들 억장 무너뜨리는 아쿠타미 선생.

 

 

스쿠나의 대량 학살에 이어 노바라의 죽음까지 목격한 이타도리는 이미 정신이 피폐해질 대로 피폐해졌고, 마히토와는 제대로 된 싸움조차 하지 못하던 순간 토도가 구원의 손길을 내밀며 도와주러 옵니다.

 

토도 멋있는데 왜 인기가 없을까요...

 

 

함께 시부야 현장으로 온 토도의 후배의 술식으로 이타도리는 상처를 치유(?)받고 머리가 터져버린 노바라에게도 술식을 걸어 살아날 가능성이 있다는 플래그를 세워졌습니다.

 

아마 노바라는 무조건 살아날 것 같네요. 설마 이렇게까지 하고 죽을리가..

 

 

 

 

이번 주술회전 15권의 가장 큰 특징 바로 역대 작중 흑섬이 가장 많이 나옵니다. 정말 쉴새 없이 연발되는 흑섬으로 인해 이타도리, 토도, 마히토 셋 모두 잠재능력을 한계이상으로 끌어낸 존(zone) 상태에 들어가게 되죠.

 

흑섬 이펙트 계속 그린 아쿠타미 살아계십니까?

 

 

시부야의 전철 속에서 고죠 사토루가 선보인 0.2초의 영역 전개 이것을 마히토가 이용해 이타도리 안에 있는 스쿠나를 건드리지 않고 승리하도록 0.2초 사이에 영역전개 "자폐원돈과"를 시전 하며 스쿠나에게 교대할 틈도 없이 죽여주겠다는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타도리가 성장형 주인공인 것처럼 마히토 역시 고죠의 기술을 보고 곧바로 따라 하는 0.2초의 영역전개를 통해 다시 한번 성장형 빌런이라는 것이 느껴지는 연출.

 

 

토도의 왼팔이 마히토의 손에 터치되자 온 몸으로 퍼지기 전에 빠른 판단으로 팔을 잘라낸 토도.

 

솔직히 여기서 팔 자를 줄은 상상도 못 했는데 토도가 너무 멋있었죠.

토도업! 토도업! 토도업!

 

 

진화의 진화를 거듭한 마히토는 마침내 본인의 영혼의 진정한 형태를 찾아 '편살 즉영체'로 모습을 바꾸어버립니다.

 

근데 디자인을 보면 아쿠타미는 하나미, 마허라, 편살즉영체 등등 비중 있는 괴수형 주령의 모습을 대부분 비슷하게 그리는 것이 보이네요. (창작의 한계인가)

 

 

팔이 잘린 토도가 술식 "부기우기"의 발동 조건을 박수가 아닌 영혼의 갈채라며 잘린 팔에 손을 부딪히지만 술식은 이미 사라져 있었고 이는 마히토가 위치가 바뀔 거라는 것을 의식하도록 혼란을 주기 위함이었습니다.

 

혼란 상태인 마히토에게 드디어 이타도리가 피니쉬 흑섬을 꽂아버리는 데에 성공하고, 마히토는 그대로 리타이어....

 

지난 14권 포스팅에서 마히토가 최종 보스가 될 거 같다고 예측한 저의 예상이 빗나갔습니다,,,

 

 

주령 쪽에 마지막 남은 간부 게토 스구루가 등장하며 마히토를 죽이려는 이타도리를 막아섭니다. 

 

주령쪽에 남은 전력이 잔당 수준의 주령들을 제외하면 위협이 될만한 인물은 게토 한 명뿐으로 주술사 쪽이 우위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상은

고죠 사토루 봉인, 나나미 사망, 메구미 리타이어, 노바라 리타이어, 젠인 부녀 리타이어, 메이메이 전장 이탈, 토도 전투 불가능 (술식 지워짐), 그리고 이미 지칠 대로 지쳐버린 이타도리 한 명이 남게 되는데 지금의 이타도리가 게토를 이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게토가 마히토를 고죠와 함께 옥문강에 봉인하며 대망의 15권은 끝이 났지만 아마 현재로서 도저히 이타도리가 게토를 이길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아마 이것 또한 추측이지만 주술사 집단 단 4명만이 있는 특급 주술사 중 한 명인 주술 고전 2학년 소속인 옻코츠 유타가 등장하여 게토를 막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 예상이 맞는지는 다음 주술회전 16권 리뷰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죠. 

 

오늘도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가시기 전 구독과 좋아요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