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에 입문하고 싶은 분들 , 서브컬처를 즐기시고 싶은 분들 , 작품은 너무 많은데 뭐부터 봐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 , 기왕 보는 거면 처음부터 재미없는 작품 거르고 재밌는 것만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포스팅 애니 입문자에게 입문자용 애니메이션 추천입니다..

 

어떤 장르를 좋아할지 몰라서 장르별로 전부 나누어 보았습니다..

당연히 애니메이션에 입문하기 위해서는 처음으로 보는 작품의 영향이 매우 큰만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만 모았으니 처음으로 뭘 볼지 선택 장애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바치는 추천 작품들입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죠.

 

 

 

 

1. 꽃이 피는 첫걸음

 

“재혼한 엄마에게 버려져 할머니가 운영하는 숙소 킷스이소에서 일하게 된 주인공 소녀 오하나의 이야기”

 

한 소녀의 정서적 성장을 잘 그려낸 애니메이션입니다. 작화가 정말 화려하고 눈을 즐겁게 해 주기 때문에 편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인데요. 작중 등장하는 여캐들이 정말 매력 넘치고 예쁘기 때문에 이 점 또한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2. 리라이프

 

 

“무직 백수의 삶을 살아가던 주인공 아라타는 어느 날 한 연구소의 직원의 제안으로 1년 동안 고등학생으로 돌아가는 프로젝트에 참가하기를 권유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

 

필자의 기준으로 이건 정말 명작인데 사람들이 모른다!라는 말이 가장 어울리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어른이 었던 주인공이 고교생으로 돌아가 진짜 고교생이었을 때 알지 못했던 것을 다시 한번 고교생이 되어 체험함으로써 깨닫는 것을 잘 표현한 애니이기에 여운이 아주 오래 남는 작품입니다.

 

 

 

3. 바이올렛 에버가든

 

“감정을 모르는 소녀 바이올렛이 사랑이란 감정을 알기 위해 편지 대필을 하며 벌어지는 이야기”

 

매화 에피소드마다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눈물을 훔쳐가는 애니메이션이죠.

애니를 보며 펑펑 울어 감성에 취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작화가 일러스트급으로 퀄리티가 높은 건 안 비밀.....

 

 

 

4. 암살교실

 

“달을 파괴한 괴물이 다음으로 파괴할 것은 지구라고 선언하고 자신을 교사직으로 임명시켜 달라하며 1년 안에 학생들이 자신을 암살하는 것을 허용하겠다고 말하며 시작되는 학생들의 암살 이야기”

 

상당히 자극적이고 신선한 요소를 담은 애니메이션이지만 그 속에서 학생 한 명 한 명의 비약적인 성장을 보여줌으로써 마치 독자 자신이 성장을 한 듯한 뿌듯함과 기쁨을 주는 작품입니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개그 요소가 아주 일품이니 이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5. 더 파이팅

 

“왕따 당하며 무시받던 주인공 일보가 어느 날 국내 헤비급 챔피언 복서 타카무라 마모루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

 

남자들의 뜨거운 땀내 나는 애니메이션이죠. 복싱이라는 주제를 초보자가 아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과 흥미로운 스토리로 복싱을 주제로 다룬 애니 중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6. 뉴게임

 

“게임 개발 회사에 갓 취직한 새내기 신입 주인공 스즈카제 아오바의 이야기”

 

게임 회사에 들어가 신입에서부터 시작해 처음부터 배워가는 회사원의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내내 직장인의 생활이란 무엇인지 간접적으로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참고로 특이사항으로는 작중 모든 캐릭터가 여자 캐릭터만 나오기에 남성들의 취향을 어느 정도 노린 작품이라는 점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가시기 전 구독과 좋아요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