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죠 사토루>

 

 

나이: 28세

생일: 12월 7일

키: 190 이상

 

작중 위치

 

<주술회전>의 주인공 "이타도리 유우지"가 다니는 도쿄 주술 전문 고등학교 1학년 담당 선생님이자 동시에 특급 주술사이며 일명 "최강의 주술사"

 

애니 기준으로 현재 1학년인 "이타도리 유우지", " 후시구로 메구미", "쿠기사키 노바라" 3명의 담당 지도 교사

 

 

 

 

작중 흔적

고죠 사토루는 TVA 판 애니메이션 기준 2화 시작부분에서 처음 등장하였고 등장과 동시에 손가락 한 개분의 힘을 가진 "스쿠나"와의 싸움에서 간단하게 승리.

 

 

이후 7화에서 등장한 주령 중에서고 뛰어난 능력을 가진 특급 주령 "죠고"를 손쉽게 제압한다.

 

 

 

능력과 강함

무하한이라는 술식을 사용한다. 능력의 효과는 고죠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둘 사이의 거리가 무한히 늘어나 절대로 도달할 수 없게 되어 끝내 정지까지 시켜버리는 기술.

 

정말 능력자체가 너무나 뛰어나지만 고죠는 이 술식 말고도 주력 조작, 체술에도 능한 모습을 보인다.

그야말로 사.기.캐

 

여기에 추가로 영역전개라는 궁극기 정도 되는 수준의 필살기까지 가지고 있다. 일명 <무량공처> 고죠가 끌어들이고자 하는 상대를 영역 안으로 끌고 들어와 머릿속으로 끝없는 방대한 양에 정보를 무차별적으로 머릿속에 집어넣어 패닉 상태가 된다. 이에 따라서 기술에 당한 자는 반격은커녕 복잡한 머릿속에 집중하느라 몸을 움직일 수 없게 된다.

 

기본적으로 평상시에 안대를 쓰고 다니지만 예외적으로 영역전개를 진행할 때에는 안대를 벗어 눈을 드러낸다.

 

 

 

 

성격과 인기

특급 주술사, 주술사 양성 학교 선생님이라는 무겁고 진지한 직무를 가진 것과는 달리 성격 자체가 매우 유쾌하고 밝다. 작중 출연으로 대부분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하며 자신의 학생인 "이타도리", "후시구로", "쿠기사키"에게 서슴없이 농담이나 장난을 치며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오는 것이 대다수이다.

 

하지만 중간중간 진지해지는 흐름에서는 분위기가 180도 변하기도 하며 그 예시로 자신의 제자인 "이타도리 유우지"가 주술사 협회에 술수로 고의적인 죽음을 맞게 된 것에 분노하여 협회의 윗선들을 모조리 죽이려고 하는 등의 모습도 보여줬다. 그러한 만큼 자신의 제자를 매우 아끼는 모습에서는 참된 선생님의 면모를 볼 수 있다.

 

자신을 직접 최강의 주술사라고 칭할 만큼 프라이드가 높으며 그 어떤 적을 만나도 기죽지 않는 당당함을 가졌기에 이 또한 시청자를 끌어들이는 매력 포인트 요소 중 하나로 꼽힌다. 실제로 고죠가 이렇게 자신만만한 이유는 정말로 그만큼 강하기에 더 매력적으로 느껴진다.

 

원작 만화 공식 인기투표에서 1위의 "이타도리 유우지", 2위의 "후시구로 메구미" 에 이은 3위를 차지하였다.

 

 

 

https://ddangcoobird.tistory.com/175

 

<주술회전> 미스테리 캐릭터 [옷코츠 유타] 그는 대체 누구인가?

<주술회전 0권> 본 포스팅은 옷코츠 유타에 대한 스포일러가 가득함으로 주술회전 0권을 따로 사서 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옷코츠 유타 그는 현재 주술

ddangcoobird.tistory.com

 

https://ddangcoobird.tistory.com/173

 

<주술회전> 인기 캐릭터 "나나미 켄토"에 대해 알아보자

<나나미 켄토> 나이: 27세 키: 184CM 소속: 주술 고전 출신 등급: 1급 주술사 작중 위치 고죠 다음가는 이타도리의 정신적 지주와 같은 역할을 맡는다. 학창 시절 고죠 사토루의 1년 후배였으며 모종

ddangcoobird.tistory.com

 

https://ddangcoobird.tistory.com/172

 

<주술회전> 인기 캐릭터 "이누마키 토게"에 대해 알아보자

<이누마키 토게> 소속: 주술고전 학년: 2학년 등급: 준 1급 주술사 작중 위치 주인공 이타도리 유우지가 현재 주술고전의 1학년이므로 현시점에서 2학년인 이누마키는 이타도리의 선배 포지션. 말

ddangcoobird.tistory.com

 

https://ddangcoobird.tistory.com/131

 

<주술회전> 속 인기 캐릭터 "쿠기사키 노바라"에 대해 알아보자

<쿠기사키 노바라> 생일: 8월 7일 키: 160 cm 이하 성우: 세토 아사미 (대표 캐릭터: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사쿠라지마 마이, [도쿄구울] 마도 아키라, ) [방패 용사 성공담]

ddangcoobir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