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분기 신작 애니 추천 및 리뷰

 

1. 본 포스팅은 2021년 2분기에 방영되는 애니만을 다루었다. 

 

2. 본 포스팅에서 소개할 애니는 모두 필자가 한 번씩 시청한 애니만을 선정하였다.

 

3. 필자의 개인적인 취향으로 이세계 장르의 애니는 거의 보지 않기 때문에 이세계 작품에 대한 소개는 지금도 그렇고 앞으로도 아마 없을 것이다. *(전투원, 파견합니다 제외)

 

4. 각 작품에 대한 평가는 어디나 주관적인 의견이므로 객관성이 1도 포함되지 않은 필자의 생각이다.

 

1.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괴롭히지 말아요, 나가토로 양

 

장르: 러브코미디

추천도 ☆ 4.5/5

 

러브코미디 장르 팬들에게 애니화전부터 꾸준한 사랑과 기대를 한 몸에 받은 작품입니다. 2021년 1분기에 방영한 러브코미디 애니메이션 5등분의 신부를 이을 2분기의 강력한 다크호스 러브코미디 애니죠.

 

생각한 것 이상으로 작화의 퀄리티가 부드럽고 디테일까지 잘 살아있어 꽤 놀라기도 했습니다.  작중 여주인공인 나가토로의 매력이 아주 치명적이고 성우님의 연기도 빛을 바라기에 남성 팬분들이라면 보지 않을 이유가 없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2. 수염을 깍다, 그리고 여고생을 줍다

수염을 깍다, 그리고 여고생을 줍다

 

장르: 드라마, 러브코미디

추천도 ???

 

이번에는 마냥 좋다고 소개해드릴 작품은 아닌데요. 이 작품은 원조교제를 해오며 생활을 이어가는 고등학생 여주인공 사유라는 캐릭터를 미화하고 있다는 설정 때문에 한편으로 비난을 받고 있으며 애니팬들 사이에서 끝없는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작품을 재밌게 보는 편에 속합니다. 사실 원작 라노벨부터 챙겨본 광팬이라고 할 수 있으며 어떤 애니를 보든 심각한 범죄나 비도덕적 설정을 다룬 작품이 이 애니 말고도 수두룩 하기 때문에 사실 이 작품만 가지고 뭐라 비난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이런 심각한 문제를 가진 설정을 옹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어디까지나 비현실적인 이야기를 현실처럼 보여줄 수 있는 것이 애니메이션 문화인만큼 이런 부분을 일일이 따지고 보면 제대로 된 작품의 감상을 할 수 없을 거 같아 필자는 타인의 말보다는 직접 보고 판단하는 타입.

 

그러므로 제 주관적인 평가로는 후반 스토리로 진행될수록 양산형 러브코미디 보단 성장 드라마물에 가까운 느낌이 드는 작품입니다. 볼까 말까를 고민 중이시라면 일단 생각하지 말고 시청해보고 판단하시는 걸 추천!

 

 

3. 슈퍼커브

슈퍼 커브

 

장르: 오토바이, 드라마

추천도 ☆ 2.5/5

 

오토바이에 입문하는 여고생 주인공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인데요. 오토바이라는 소재를 주제로 담은 만큼 특정 팬덤의 취향을 공략한 작품으로 오토바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정말 재밌게 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필자는 오토바이에 관한 관심이 큰 편이 아니기에 앞으로 나오는 회차를 다 챙겨볼지는 미지수네요.

 

이 애니에는 특이한 점이 있는데 1화 동안 캐릭터의 대사가 거의 없으며 주인공의 이름조차도 나오지 않을 정도입니다. 음성이 나오는 구간은 전체의 20% 정도 되는 느낌이라 작품 특유의 평화롭고 느릿느릿한 분위기가 잘 맞으면 문제없이 즐겨 보실 수 있을 겁니다.

 

 

4. 전투원, 파견합니다

전투원, 파견합니다

 

장르: 코미디, 전쟁, 이세계

추천도 ★★ 5/5

 

무려 놀랍게도 이 작품은 원작 작가님이 그 유명한 <이 멋진 세계의 축복을>의 작가님과 동일 인물인데요. <이멋세>보다도 원작 작가님께서 먼저 쓴 작품으로 이번 2021년 2분기에 애니화가 되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애니 방영은 순조롭게 진행되었고, 퀄리티가 예상한 대로 코노스바와 같은 병맛 분위기를 잘 살려내는 수준으로 나와주어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코노스바를 매우 재밌게 보았기 때문에 2021년 2분기 애니 중 가장 기대를 하기도 하였죠.

 

 

5. 안녕, 나의 크라머

안녕, 나의 크라머

 

장르: 스포츠 (축구), 드라마

추천도 ★ 5/5

 

이번에는 무려 <4월은 너의 거짓말> 작가의 신작입니다.

제가 너무나도 좋아한 작품의 원작작가님 후속작이라 안 챙겨볼 수가 없었습니다.

 

이번에도 청소년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그린 작품인 만큼 1화에서부터 반짝 거리는 작화를 보여주어 4월은 너의 거짓말의 캐릭터들의 모습이 연상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메인 주제인 축구를 다루는 분량 또한 적절하고 묘사 또한 훌륭한 연출을 보여주어 애니판 완결까지 정주행 할 리스트에 올라간 이번 2021년 신작 애니입니다.

 

 

6. 드래곤, 집을 사다

드래곤 집을 사다

 

장르: 코미디, 판타지

추천도 ☆ 3/5

 

 

지상 최강의 종족인 드래곤.

그런 드래곤 무리 중에 최약체로 꼽히는 겁쟁이 레티가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집을 구하기 위해 여행을 하던 중 뛰어난 부동산 업자인 엘프를 만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일단 설정 자체가 신선하기는 했지만 엄청 재밌다!라고 말하기에는 2%로 부족한 느낌이 나는 작품이었습니다. 이 작품도 나름 팬층이 있는 거 같긴 한데, 앞으로의 이야기 전개가 어떻게 될지 지켜본 후 천천히 평가해 볼 생각입니다.

 

 

7. 섀도 하우스

섀도 하우스

 

장르: 미스터리, 판타지

추천도 4.5/5 (향후 5/5로 바뀔 가능성이 있음)

 

이 작품은 얼굴이 없는 인간들이 자신의 외모를 대변할 인형을 기른다는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상당히 독특하고 어딘가 수상한 점이 엿보이는 미스터리적 스토리를 다루는만큼 1화부터 몰입하여 보기 좋았습니다.

 

제 예상으로는 앞으로 이야기 전개에 수많은 신선한 반전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매우 기대를 하고 있는 2021년 신작 애니메이션입니다.

 

 

8.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5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5기

 

장르: 이능력, 액션, 배틀

추천도 ★ 5/5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5기 벌써 시즌 5까지 왔다니 나히아의 인기가 얼마나 대단한지 실감이 나는 것 같네요.

제작사가 믿고 보는 애니계의 대가 "본즈"이다보니 설명할 필요 없이 믿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재 3화까지 방영이 되었으며 여전히 초하이퀄리티 작화 수준을 유지해주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주었죠.

 

 

9. 사랑이라 하기엔 기분나빠

사랑이라 하기엔 기분나빠

 

장르: 로맨스, 코미디

추천도 ☆3/5

 

이번 2021년 2분기 신작 애니 중 유일한 순애물 애니메이션인 것 같습니다. 로맨스 장르를 즐겨보시는 분이라면 시간 날 때 한 번 보면 흥미롭고 좋은 느낌이랄까요?

 

뭔가 엄청나게 매력 있는 작품은 아니지만 뒷이야기가 어떻게 될지 궁금해서 찾아보게 되는 묘한 감이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10. 에이티식스

에이티식스

 

장르: 다크판타지, 전쟁

추천도 ★☆ 4.5(향후5/5로 상향될 가능성이 있음)

 

1화부터 설명이 없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상황을 보여주기에 이해하기가 다소 어렵지만 세계관 설정과 캐릭터들의 역할 해석을 하나하나 찾아보면 소름 돋는 스토리를 가진 것을 깨닫게 해주는 애니입니다.

 

다크판타지의 정석을 보여주는 듯 한 꿈도 희망도 없는 이야기를 다루었으며 제 개인적인 취향과 잘 맞기에 크게 호평하게 된 것 같네요, 어두운 세계관을 좋아하신다면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11. ssss 다이나제논

ssss 다이나제논

 

장르: 현대판타지, 메카

추천도 ???

 

ssss 그리드맨의 후속 작품으로 이야기가 연결되는 것은 아니지만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필자는 ssss 그리드맨을 보지는 않았지만 ssss 다이나제논을 먼저 보고 입문하더라도 크게 상관이 없다는 말을 들어 이 애니를 정주행 한 후에  ssss그리드맨을 볼 생각입니다.

 

현재 2화까지 감상한 바로는 그냥저냥 평범한 메카물이 아닌가 싶기도 하지만 트리거의 작품은 초반이 아닌 후반에 빛을 본다는 여러 팬들의 말을 듣고 한 번 후반에 어떤 재미를 선사해줄지 기대해보고 있는 애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추천도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