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를 갈고 나온 A-1PICTURES의 오리지널 애니 <리코리스 리코일>

 

 

세계의 평화가 유지되는 것은 여고생으로 이루어 비밀 조직 DA의 활약 덕분이다
DA 소속의 소녀들은 리코리스라 불리며 범죄가 일어나기 전 범죄자를 처단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3분기 어서오세요 실력지상주의 교실에 2기, 여친, 빌리겠습니다 2기, 알바 뛰는 마왕님 2기 등

쟁쟁한 라인업 작품들이 모조리 시즌 2를 들고 돌아왔지만 3작품 모두 혹평에 가까운 평가를 받고 있죠.

그렇게 미지근한 이번 분기에 어부지리로 떠오르는 A-1PICTURES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리코리스 리코일>을 소개하겠습니다.

 

 

 

위에 앞서 설명했듯 리코리스는 사전에 범죄를 차단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소녀들로 그냥 간단히 말해서

"미리 범죄자 조져버리는 여고생"이라 생각하면 간단합니다.

 

애니를 보면 알겠지만 리코리스들은 존재가 세간에 알려지면 안 되는 인물들이기에 빠른 암살 같은 싸움 수단을 주로 보여주지만 주인공 일행 같은 경우는 적과 대치하는 총격전의 전투씬이 제법 나오는 편입니다.

 

위에 나오는 두 명의 여고생이 이 작품의 주인공이자 파트너이며, 당연히 두 사람 모두 리코리스입니다.

 

 

 

 

리코리스 리코일은 기본적으로 두 명의 주인공 소녀들이 만남으로써 서로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드라마 장르의 느낌이 강한데요. 매화 매화 새로운 스토리가 진행되며 리코리스의 적이 점점 스케일이 커져 가지만 기본적으로 이 작품의 목적은 악당을 물리치는 히어로물 보단 두 소녀의 성장을 주로 담고 있는 느낌이 강합니다.

 

매 번 싸우는 적들은 성장에 계기에 지나는 소모품 정도로 생각하면 되겠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백합을 좋아하는 팬분들 또한 아마 이 애니를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두 소녀의 주인공이 서로 꽁냥대는 것 또한 이 애니에 있어서 굉장한 비중을 차지 하기에 이번 분기 백합 애니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작품이지만 공식 백합 장르는 아니고 어디까지나 팬들 사이에서 그렇게 심적으로 알려진 것이니 순도 100프로 백합을 원하시는 분에게는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총 13화까지 방영 예정이며 현재도 방영 중에 있으나 지.금.까.지.는 크게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전개가 어떻게 될 지에 따라 팬들의 반응이 역전될 가능성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인 만큼 스토리가 한 번 무너지기 시작하면 걷잡을 수 없이 도미노 효과로 나락 가는 것은

시간 문제일겁니다. ex 샤를로트

 

그래도 회사가 A-1PICTURES인 만큼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잘 신경을 써서 좋은 방향으로 풀어나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암튼 저는 이후 어떤 스토리가 되는 결말까지는 볼 생각이 있는 작품으로 흥미가 생기셨다면 한 번씩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