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각각의 장르 중에서도 뛰어난

인기를 끌며 팬들의 머릿속에 영원토록 자리 잡은

명작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작품을 선정하였습니다.)

바로 시작해보죠!

 

 

 

 

 

 

≪소년만화 부문≫

강철의 연금술사

 

 

역대 소년 애니 탑 수준에 평가를 받는 작품 강철의 연금술사입니다. 강연금을 보면 눈이 너무 높아져 다른 애니는 못 보게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기승전결 완벽한 작품이라 평가받는데요. 탄탄한 스토리는 물론이고 수많은 떡밥과 복선을 빠짐없이 모두 완벽히 회수 거기에 결말까지 깔끔한 흠잡을래야 잡을 수 없는 소년만화 부문의 대표작 강철의 연금술사였습니다.

 

 

 

 

 

 

≪SF물≫

PSYCHO-PASS

 

 

과학기술이 발전한 미래시대를 배경으로 만든 작품 사이코패스입니다. SF를 소재로 한 애니 중에서도 독보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작중 반전의 반전을 잇는 사건의 실체로 보는 내내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작품입니다. 시빌라 시스템이라는 특이한 공상과학적 소재를 잘 다루어낸 SF물의 대표작 사이코패스였습니다.

 

 

 

 

 

 

 

≪타임루프물≫

슈타인즈 게이트

 

 

게임으로 원작으로 제작된 희대의 명작 애니메이션 슈타인즈 게이트입니다. 스토리가 강연금과 맞먹는 수준으로 치밀하게 짜여있어 작중 뿌려진 떡밥과 복선을 완벽히 회수하는 것은 물론이고, 작품 특유의 분위기와 뛰어난 연출로 인해 몰입감이 엄청난 작품입니다. 일본 명작 애니메이션을 정하는 공식 순위에서 1위에 강철의 연금술사 다음으로 2위를 슈타인즈 게이트가 차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며 영원한 타임루프물의 대표작으로서 자리 잡게 됩니다.

 

 

 

 

≪메카물≫

천원돌파 그렌라간

 

 

전 세계의 남자들의 가슴을 울린 만화 천원돌파 그렌라간입니다. 메카라는 소재를 사용하여 다소 스토리 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말이 안 되고 유치한 부분이 있지만 오히려 그런 점이 이 작품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메카와 드릴이라는 소재로 악당들을 차례차례 무찔러 나가며 성장해나가는 주인공의 모습을 굉장히 잘 표현하였고, 막상 후반에 가면 오글거리는 대사와 유치함이 멋져 보이는 효과를 주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줍니다. 사실 전 보기 전까지만 해도 전 메카물을 정말 싫어했으나 그렌라간만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던 작품이었습니다.

 

 

 

 

 

 

≪마법배틀물≫

페어리테일

 

 

동료와의 우정하면 원탑으로 뽑히는 애니메이션 페어리테일입니다, 마도사 길드 페어리테일의 이야기를 그린 애니로 작중 동료를 위해서라면 목숨도 아끼지 않는 우정을 가장 소중하게 생각한 작품인데요. 한 화 한 화가 모두 명장면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버릴 장면 하나 없는 애니입니다. 감동이면 감동 재미면 재미 전투면 전투 어느 요소 하나 뒤처지는 것 없이 적절하게 잘 섞어내어 하나부터 열까지 완벽한 마법배틀물적 요소를 갖춘 애니메이션입니다.

 

 

 

 

 

 

 

≪이세계물≫

이 멋진 세계의 축복을!

 

 

라이트 노벨 원작으로도 유명한 애니메이션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일명 코노스바입니다. 원작인 라노벨의 인기가 엄청나지만 애니메이션 또한 퀄리티가 높은 작품입니다.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매력 캐릭터들과 각종 개그 요소들을 넣어 가벼운 느낌이 들기도 하는 애니지만 스토리도 나름 잘 잡아내고 설정도 철저하게 지켜내는 편이라 더더욱 많은 팬층을 만들어 낸 이세계물의 대표적인 애니메이션으로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각 장르별 대표작 애니메이션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번 포스팅의

2탄을 다루어볼 테니 다음에도 많이 읽어주세요!

재밌으셨다면 구독과 하트 한 번씩 꾹 눌러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