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애덕입니다. 오늘은 제 주관적인 의견이 반영된 명작애니 순위를 매기는 포스팅을 해볼건데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원피스 같은 대중적인 인기 애니라고 무조건 있는 게 아닙니다.(참고로 원피스 없으니까 원피스 어딨냐고 하실거면 지금 나가세요) 명작으로 선정한 기준은 여러 평가 요소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작품성’ 즉 스토리나 결말, 복선 회수 등등을 가장 높은 점수로 매겨 순위를 정하였습니다.

 

 

 

 

 

 

TOP 15

리라이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스토리. 오늘 소개할 15개의 작품 중 아마 가장 인지도가 낮고 사람들이 잘 모를만한 숨겨진 작품입니다. 20대의 주인공이 다시 한 번 고등학교를 다니며 주변 친구들을 성장시키며 더불어 본인도 어른으로서 앞으로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는 후유증이 남는 작품이기에 15위에 선정하였습니다.

 

 

 

 

 

 

TOP 14

리제로

 

 

 

 

 

소름돋는 연출. 이세계물 작품 중 세계적으로 가장 큰 인기를 누빈 작품이죠. 사실 요즘 양산형 이세계물이 판을 치는 시장이라 이세계 장르가 아주 저급한 장르로 여겨지는데요. 하지만 리제로 만큼은 격이 다른 수준입니다. 일단 작중 주인공의 심리묘사를 나타내는 연출이 아주 기가 막힙니다. 다른 요소는 조금 떨어지더라도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와 주인공에게 몰입되게 되는 뛰어난 연출을 꼽아 14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13

플라스틱 메모리즈

 

 

 

 

반전 없는 것이 반전. 결말을 맞이할 때 너무나 슬프고 가슴이 저려오는 작품이죠. 인간인 남자 주인공과 로봇인 소녀의 사랑을 소재로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해준 플라스틱 메모리즈를 13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13

페어리테일

 

 

 

 

 

 

동료에 의한 동료를 위한. 제가 처음으로 애니에 입덕하게 된 작품이기에 더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비록 파이널 시리즈가 너무 급전개로 가서 욕을 많이 먹기도 하였지만 파이널 바로 전 에피인 타르타로스 편까지는 정말 뛰어난 재미를 보여준 소년만화이기에 12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11

토라도라

 

 

 

 

 

러브코미디의 어머니. 러브코미디의 정석으로 불리는 전설의 작품이죠. 사이가 나쁜 두 남녀 주인공이 시간이 지나며 서로 좋아하게 되는 과정을 정말 잘 표현한 애니입니다, 모든 러브코미디 작품이 본 받아야 할 작품인 토라도라를 11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10

사쿠라장의 애완그녀

 

 

 

 

 

꿈에 도전하는 청소년들. 고등학생이라는 설정을 가진 캐릭터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꿈을 향해 있는 힘껏 부딪히며 그 과정에서 실패와 좌절을 맛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작품입니다. 정말 10대라면 누구나 겪을 만한 어려움을 현실적으로 잘 표현하였습니다. 그렇기에 수 많은 청소년들에 힘이 되어준 작품 사쿠라장의 애완그녀를 10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9

4월은 너의 거짓말

 

 

 

 

 

애니 입문자가 가장 보기 좋은 애니. 플라스틱 메모리즈와 더불어 결말이 찢어지게 슬픈 작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니 입문용으로 추천하기도 하고 원피스의 작가 오다 에이치로가 가장 질투하기도 한 작품 4월은 너의 거짓말을 9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8

기생수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애니 방영 당시 엄청난 화제가 되었던 작품으로 인류를 학살하려는 기생수란 참신한 설정을 가졌습니다. 때문에 작중 전개가 매우 흥미로워 1화부터 마지막화까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가졌기에 8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7

사이코패스

 

 

 

 

최고의 SF물. ‘시빌라 시스템’이란 과학 기술이 나라를 전부 통제하는 세계란 SF설정으로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하나씩 밝혀지는 비밀로 인해 여러번 충격 받는 작품입니다. 그렇기에 몰입도도 상당히 높아 잔인한 장면을 잘 못 보는 사람 말고는 누구든 재밌게 볼 수 있습니다. 사이코패스를 7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6

페이트 시리즈

 

 

 

 

 

세상 모든 애니 중에서 가장 높은 작화 퀄리티. 실존했던 여러 위인들을 토대로 그린 캐릭터들로 인해 세계적으로 매우 두꺼운 팬층을 가졌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초고퀄리티에 작화입니다. 스토리도 나름 흥미진진 하고 각 캐릭터들의 매력도 상당하지만 정말 작화가 눈이 행복할 정도의 수준으로 매화마다 극장판에 버금가는 수준을 보여주는 페이트를 6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5

데스노트

 

 

 

 

가장 패러디가 많은 애니. 오늘 소개하는 15 작품 중 가장 많이 알려진 작품이라 생각됩니다. 영화, 드라마, 뮤지컬까지 영향력을 끼치며 전 세계적인 붐을 일으켰던 전설의 작품이죠. 이름을 쓰면 사람이 죽는 노트란 설정 아마 다시는 나오지 않을 만한 참신한 설정을 가진 데스노트를 5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4

진격의 거인

 

 

 

 

디스토피아물 중 최고의 작품. 거인이 지배하는 세상 속에서 거인과 싸워나가는 인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거인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의 심리 묘사와 암울함에 극치에 달한 세계관의 분위기를 훌룡하게 표현해 보는 이로써는 점점 작품 속으로 빠져들게 되는 효과를 줍니다. 진격의 거인을 4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3

천원돌파 그렌라간

 

 

 

 

성장해가는 소년의 영웅담. 스토리 자체는 정말 단순히 세계(우주)를 지배하는 악당들과 ᄊᆞ우는 이야기로 유치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의 성장과정을 자연스럽게 보여주며 마지막에는 온 우주를 구한 영웅이 되는 극적인 연출을 잘 표현해냅니다. 보다보면 어느새 유치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고 오히려 가슴이 뜨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천원돌파 그렌라간을 3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2

슈타인즈 게이트

 

 

 

 

신이 만든 스토리, 미친 듯 한 복선. 초반 계속해서 뿌려지는 떡밥에 하차하는 사람은 있어도 결말을 보고난 후 후회하는 사람은 절대 없는 작품입니다. 초반 지루한 전개만 지난 후에는 미칠 듯이 높아지는 몰입감으로 인해 결말까지 순식간에 달려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끝에서 밝혀지는 소름돋는 복선으로 인해 초반에 나왔던 이야기를 다시 보게 될 것이며 결말을 보고 난 후에는 당신의 인생작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슈타인즈 게이트를 2위로 선정하였습니다.

 

 

 

 

 

 

TOP 1

강철의 연금술사: 브라더 후드

 

 

 

 

모든 소년 만화가 본 받아야 할 작품. 강연금은 굳이 제가 평가하지 않아도 공식적인 순위로도 여러번 역대 애니 부동의 1위를 지키는 작품입니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고 무엇보다 깔끔한 결말로 기승전결 완벽한 작품성을 보여줍니다. 복선회수 또한 아주 높게 평가 받는 요소 중 하나인데요. 64화라는 긴 러닝타임 동안 던져진 모든 떡밥을 아주 완벽하게 남김없이 회수함으로써 정말 완벽하다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역대 애니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를 대망의 1위로 선정하였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