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포스팅에 앞서 귀멸의 칼날을 이을만한 초대박 히트작이란 것은 어디까지나 필자의 개인적인 소견임을 밝힙니다.

 

 

 

<귀멸의 칼날>

 

 

 

 

작년 2019년 만화 “귀멸의 칼날”이 11년간 1위에 자리에 있던 “원피스”의 판매량을 제치며 1위의 자리를 탈환하여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저는 오늘 소개할 작품인 “주술회전”을 보면서 문득 생각하였습니다. 이 작품 또한 귀멸의 칼날과 비슷한 순서를 밟으며 한 번의 인기가 폭발할 것이라고 말이죠.

 

 

 

<주술회전>

 

 

 

 

물론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게 된 것에 많은 근거가 있는데요. 지금부터 그것들을 하나씩 파헤쳐 보겠습니다.

 

 

자 우선은 귀멸의 칼날이 밟았던 대성공에는 과정은 대략 이렇습니다.

 

1. 애니 방영 당시 액션 판타지물을 좋아하는 특정 덕후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음

 

2. 애니 19화 中 절정의 다다른 액션신이 큰 화제가 되어 그것을 본 특정 덕후들이 sns 매체로 전투씬 장면을 공유

 

3. 기존에 귀멸의 칼날을 몰랐던 덕후들 그리고 애니를 잘 보지 않는 “일반인”들까지도 해당 전투씬 영상을 보게 됨

 

4. 19화의 전투신으로 귀멸의 칼날을 접한 사람들이 곧 1화부터 정주행을 시작 => 신규 팬들의 유입으로 이어짐

 

5. 새롭게 유입된 팬들이 다시 한번 지인들에게 귀멸의 칼날을 추천하며 팬의 수가 애니 방영이 끝난 이후에도 계속해서 증가

 

6. 이 과정들이 반복되어 현재에 이름

 

 

 

 

사실상 저도 작년 귀멸의 칼날 방영 당시 애니를 시청하였지만 방영이 진행 중이었을 때보단 방영이 끝난 후에 오히려 더 많이 회자되고 인기가 많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많은 팬들을 유입시켰던 19화의 전투 장면이 가장 큰 공헌을 하였기에 애니가 거의 끝나갈 시점에 신규 팬들이 유입되기 시작했던 탓이 가장 큰 것으로 예상됩니다.

 

 

 

 

 

<귀멸의 칼날 19화 中>

 

 

 

귀멸의 칼날은 작년 방영 당시 판타지 배틀물 같은 장르의 경쟁작이 없었기에 시기를 잘 탄 느낌도 없지 않아 있는데요. 지금의 주술회전 또한 신작 애니메이션 목록을 보면 유일한 액션물에 속합니다. (블랙클로버, 불꽃소방대와 같은 장기물, 후속은 제외)

 

그렇기에 주술회전 성공 근거의 첫 번째 이유는 바로 인기 장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기 애니를 살펴보면 원피스, 귀멸의 칼날,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진격의 거인, 원펀맨 등등

 

모두가 공통으로 “액션”이라는 요소가 들어가 있습니다.

주술회전도 마찬가지로 이들과 같은 액션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는 작품으로 현재까지 나온 8화까지의 기준으로 거의 한 화당 최소 1 액션을 선보이며 초반부터 액션신의 비중이 굉장히 많으며 퀄리티 또한 상당히 좋은 수준을 유지합니다.

 

 

 

 

 

 

 

 

일본 투표 순위

1위: 주술회전

2위: 마법과 고교의 열등생

3위: 마녀의 여행

 

 

 

 

 

 

 

미국 투표 순위

1위: 주술회전

2위: 어쨌든 귀여워

3위: 하이큐:to the top

 

 

 

 

두 번째 근거로는 신작 애니 중 가장 많은 관심과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입니다.

위 사진 자료는 각각 일본과 미국의 신작 애니메이션 인기투표를 진행한 것이고, 두 매체의 투표에서 대부분은 순위가 어긋난 것들이 많이 보이지만 1위는 모두 주술회전이 차지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마고열"과 "마녀의 여행"은 일본 내에서 현재 굉장히 인기가 많지만 미국에서는 오히려 "어쨌든 귀여워"와 "하이큐"가 더 인기를 끄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미국의 인기를 무시할 수 없는 것은 “블랙클로버”를 예를 들어 설명할 수 있는데요. 블랙클로버는 타 소년 애니에 비해 한국과 일본에서는 크게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미국에서의 인기가 어마어마하여 애니화가 계속해서 진행되는데 한 몫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미국에서의 인기 또한 무시할 수 없기에 일본과 미국의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주술회전의 성장 가능성을 크게 보는 이유입니다.

 

 

 

마지막 세 번째 근거로는 바로 스토리와 연출입니다. 작중 특성상 한 화당 최소 1 액션씬에도 불구하고 스토리가 굉장히 시원시원하게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주인공의 성장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답답함 없이 시원한 전개를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액션신에서 보여주는 화려한 연출(역동적인 동작과 쉴 새 없이 돌아가는 카메라 구도)이 아주 기가 막히기 때문에 이대로의 퀄리티를 유지하기만 해도 충분히 히트를 칠만한 가능성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주술회전의 초대박 예상 시나리오를 정리해보자면

 

1. 인기를 유지한 채 시즌 1 완결

 

2. 귀멸의 칼날 19화와 같이 화제가 될만한 명장면이 나와 각종 sns로 해당장면이 공유되어 퍼져나감

 

3. 기존의 주술회전을 보지 않은 덕후들과 “일반인”들에게까지 퍼져나감

 

4. 해당 명장면을 보고 감명받은 사람들이 1화부터 정주행을 시작함 => 신규 팬의 유입

 

5. 새롭게 유입된 팬이 자신의 지인들에게 주술회전을 추천

 

6. 위의 현상이 반복되면 끊임없는 새로운 팬의 유입으로 대히트

 

 

이렇게 제가 한 번 주술회전이 앞으로 대히트를 칠 거란 가능성에 대해 예상해 보았는데요.

제가 쓴 이 글이 후에 정말로 주술회전이 초대박이 나서 성지가 되는 것도 나쁘지 않겠네요.

 

 

 

 

 

갑자기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것은 아니고 주술회전을 시청하면서 정말로 성공의 요소를 완벽하게 갖추었기에 이렇게 예상해 보는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주술회전을 보지 않으셨다면 정말 재미있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가진 작품이니 꼭 한 번 봐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주술회전 보러가기 =>laftel.net/item/39986/%EC%A3%BC%EC%88%A0%ED%9A%8C%EC%A0%84

 

주술회전 - 라프텔

소년은 싸운다 --- '올바른 죽음'을 위해 쓰라린 고통, 후회, 치욕 인간으로부터 흘러나온 부정적인 감정이 저주로 변해 일상에 숨어든다, 저주는 세상에 만연한 재앙의 근원이며, 최악의 경우 인

laftel.ne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