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클로버 170화 리뷰 TVA판 시즌 최종 완결!
블랙클로버 극장판 제작 확정 소식과 함께 애니메이션 버전 블랙클로버 시즌이 막을 내렸습니다.
극장판에서 이어질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TVA판의 마지막화인 170화를 봐야겠지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1.03.31 - [애니메이션/애니 소식] - 블랙클로버 극장판 제작 확정! +(애니 170화 종영 이후)
드디어 실체를 들어낸 아스타의 다섯 잎 클로버의 악마 그의 과거가 밝혀지려 합니다.
악마가 사는 세계 "명부" 그곳에서는 강자가 약자를 일방적으로 짓누르는 약육강식의 세계
강자는 약자를 짓밟고 약자는 더 약한자를 짓밟습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주인공 아스타와 마찬가지로 마력을 일절 가지고 태어나지 못한 최약체의 악마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악마가 바로 아스타의 악마 리베였죠.
리베는 어느날 명부의 천장으로 던져져 그대로 죽을뻔하지만 마력이 없는 탓에 무사히 명부의 문을 통과해 인간 세계로 건너옵니다.
하지만 악마라도 마력을 가지지 못하였기에 인간계의 실력자 마도사들을 피해 도망다니는 신세가 되어버리죠.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가 만난 한 사람은 바로 주인공 아스타의 친엄마인 리치타
그녀는 헨리와 같은 체질을 가져 생물의 마력과 "생명력"을 흡수한다고 합니다.
아마 이 체질 때문에 아스타를 직접 키우지 못하고 하지 마을의 교회에 아스타를 놓은 것 같네요.
리베에게는 마력이 없고, 인간도 아니기 때문에 리치타는 그를 거두어 아들처럼 키우고자 합니다.
그렇게 리치타의 아들로서 악마임에도 인간 같은 감정을 가져가는 리베.
그러나 행복한 날도 잠시 명부의 악마 중 최강인 루치페로가 인간계의 있는 악마라는 이유로 리베의 악마의 몸에 간섭을 해오고, 리치타는 자신의 체질을 이용해 루치페로의 빙의를 해제하고 리베를 살려내지만 후유증으로 결국 죽고 맙니다.
리치타는 자신의 마법으로 리베를 5 잎의 그리모어 안에 봉인하였고, 리베는 마도서 안 속에서 힘을 키워 반 마법을 터득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이 흘러 이 그리모어가 아스타를 선택하여 아스타는 이 힘으로 지금까지 싸워온 것이었습니다.
루치페로에게 복수하기 위해 힘을 키워온 리베는 이젠 아스타의 몸을 빼앗아 자신의 목적을 실행하려 하지만 아스타의 말로는 리베에게서 진정한 살기가 느껴지지 않고, 자신을 진심으로 죽이려 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리모어 속의 반 마법 검을 사용할 순 없어도 그동안 여러 강자를 만난 아스타는 경험을 되살리며 리베를 압도하기 시작하고 결국 종마의 의식에서 리베에게 승리하게 됩니다.
그러나 아스타는 주종관계를 맺는 종마의 의식이 아닌 서로 동등한 관계가 되는 우마의 의식을 하자며 나하트를 놀라게 합니다.
종마의 의식이 아니면 아무런 메리트가 없다며 나하트가 아스타를 말리지만 아스타는 결국 리베와 동등한 관계의 계약을 맺습니다.
엘프의 비기를 통해 강해지려는 노엘 일당.
아지트의 남아있던 검은 폭우의 멤버들
+헨리
스페이드 왕국 시즌에서 별다른 활약이 일절 없었던 조라와 마그너 (이후 전개에서 떡상 예상)
다시 시작될 스페이드전을 위해 칼을 갈고 있는 각 마법 기사단장들
금색의 여명으로 복귀한 랭그리스
제논의 공간 마법의 타개책을 연마하기 위해 랭그리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유노 (아마 랭그리스, 핀랄은 제논과의 싸움에서 공간마법 콤비로 활약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이로써 마지막 170화에서 보여줄 중요 분량은 여기까지네요. 이후에는 각지에 퍼져있는 마법 기사들의 모습이 비치며 다시 한번 스페이드 왕국과의 전쟁의 시작을 알립니다.
이후의 이야기는 블랙 클로버 극장판으로 돌아온다고 하니 열혈 팬인 저로써는 아주 웅장 해지는 마음으로 즐겁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