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하는 세포

일하는 세포

 

학습 포인트: 인간의 몸속에 세포들이 어떻게 활동하며 인체의 건강을 유지하는지 알 수 있다. 인체 과학에 매우 도움이 됨. 학습용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최고로 손꼽히는 작품

 

일하는 세포 애니메이션 작품 자체가 인체 과학을 알려주기 위한 것이 중점이기에 거의 모든 방면에서 완벽한 교육용 애니메이션입니다. 수많은 팬들은 일하는 세포를 ebs에서 방영해도 될 정도라고 말하죠. 원작 자체도 아예 인체 과학을 만화로서 재미있게 표현하며 각각의 세포들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떻게 균을 퇴치하는지 자세한 부분까지 알기 쉽도록 캐릭터를 통해 이해시키는 최고의 교육 작품입니다.

 

 

2. 문호 스트레이독스

문호 스트레이독스

 

학습 포인트: 일본의 유명 문학가들의 이름을 외울 수 있어 밖에 나가 에도가와 란포, 다자이 오사무,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이름을 부르며 교양 있는 "척" 할 수 있다.

 

문호 스트레이독스는 여성향 기운이 짙은 작품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져 있음과 동시에 주요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일본의 유명 문학가들의 이름을 그대로 가져왔기에 서서히 애니를 보다 이름을 외우면 문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 같은 데 가서 "으음 난 다자이 오사무의 인간실격을 감명 깊게 봤어"와 같은 있어 보이는 발언을 하며 자신이 교양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3. 약속의 네버랜드

약속의 네버랜드

 

 

학습 포인트: 고작 12살이라는 어린 나이의 캐릭터들이 사육을 당하는 농원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벌이는 두뇌전을 보며 발상의 전환을 얻을 수 있다.

 

약속의 네버랜드는 천재 12살의 어린 주인공들을 출연시키며 이들이 생존하기 위해 벌이는 높은 수준의 두뇌전을 보여줌으로써 시청자 또한 이 캐릭터들에게 몰입해 끝없이 생각하고, 머리를 회전시키며 마치 자기도 주인공 일행의 인원이 되어 두뇌전을 벌이는 천재 캐릭터가 된 기분을 들게 해 줍니다. 또한 주된 설정이 "생존"인 만큼 생존 지식에 관해서도 매우 자세하게 나오니 혹시 미래에 자연 속에서 홀로 생존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4. 강철의 연금술사

강철의 연금술사 리메이크

 

학습 포인트: 단순한 학습을 넘어선 교양을 배울 수 있는 애니.

 

강철의 연금술사는 주된 설정 연금술을 다루면서 실제 연금술과 관련된 지식과 물질의 반응과 같은 과학 요소가 등장하며 가끔씩 이것을 주인공 에드워드가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모습이 나와 이해하기도 매우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이것보다도 강철의 연금술사는 "인생" 그 자체를 깨우치게 해주는 근본적 명작 애니메이션이니 교양에 더 비중을 두고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5. 슈타인즈 게이트

슈타인즈 게이트

 

학습 포인트: 귀여운 츤데레 마키세 크리스가 설명해 주는 뇌과학 이론과 타임머신 이론에 대한 빠삭한 정보

 

슈타인즈 게이트는 타임루프 물 이면서도 이 타임루프에 대한 원리와 개념을 깊게 파고들어 갑니다. 심지어 이것이 지루하지 않고 오히려 독자가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매우 큰 장점인데요. 이것 말고도 뇌과학의 천재인 여주인공 마키세 크리스가 가끔가다 설명하는 뇌과학 이론 또한 아주 야무지게 구성이 되어 있으니 대표 학습 애니 중 하나로 뽑아봤습니다.

 

 

6.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에미야 가의 오늘의 밥상

 

학습 포인트: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의 레시피

 

이건 공부라는 범주보다는 실생활 지식이라는 범주에 속하겠네요. 바로 요리를 알려주는 애니메이션인데요.페이트 시리즈의 외전으로 분위기가 무거운 본 편 페이트 시리즈의 캐릭터들을 뽑아 일상 힐링 물로 만들어 본 편에서 갈려버린 독자들의 멘탈을 치유해주는 서비스 애니입니다. 애니의 마지막에 항상 요리에 관한 레시피가 나오니 놓치지 마세요!

 

7. 명탐정 코난

명탐정 코난

 

학습 포인트: 살인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밝혀지는 트릭을 보며 다양한 지식 습득이 가능

 

코난에 나오는 살해 법은 너무나 다양해서 어떤 지식을 얻을 수 있다고 특정하기가 힘들지만 그래도 역시 모르는 것보단 아는 게 이득인 정보나 이론이 많이 설명되기에 충분히 학습용 애니라고 봅니다. 대부분은 살인 사건의 실마리가 밝혀지며 코난이 밝혀내는 범인의 트릭 설명 부분에서 유용한 지식이 파도 밀리듯이 나오니 그 부분만은 집중해서 시청하시길!

 

여러분 모두 애니 보고 놀면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은 공감이지만 그래도 결국 그냥 공부하는 게 가장 효율 좋은 방법인 거 아시죠?

 

 

그래도 그으~래도 혹시나 모두에게 도움이 될까 하는 마음에 이번 포스팅을 써봅니다. 대한민국 모든 수험생, 학생들 파이팅!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

 

2021.05.15 - [애니메이션/애니 추천] - 여자들의 사랑을 그린 백합 애니 추천 6선

 

2021.03.04 - [애니메이션/애니 추천] - 후방 주의! 수위높은 19금 애니메이션 추천 5선 3탄

 

2020.05.10 - [애니메이션/애니 추천] - 화려한 판타지 액션 애니메이션 추천 5선

 

2020.04.03 - [애니메이션/애니 추천] - 후방 주의! 수위높은 19금 애니메이션 추천 5선

 

2020.11.13 - [애니메이션/애니 추천] - 후방주의! 수위 높은 19금 애니 추천 5선 (2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