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회전 0권>

0권 표지

 

본 포스팅은 옷코츠 유타에 대한 스포일러가 가득함으로 주술회전 0권을 따로 사서 보시겠다 하시는 분들은 뒤로 가기를 눌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옷코츠 유타 그는 현재 주술고전의 2학년 생으로 마키, 판다, 이누마키와 동급생입니다.

 

그의 등급은 무려 4명 밖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특급 주술사.

 

현재는 메구미의 언급으로 해외에 나가 있다고 하며 0권을 제외한 <주술회전> 본편에서는 아직까지 재데로 된 등장이 단 한 번도 없습니다.

 

 

 

그는 과거 주술고전에 오기 전 리카라는 저주가 붙어서 자신을 지켜주었는데요. 무려 리카는 특급 저주로 마을 하나를 혼자 초토화시킬 수 있을 만큼 강력합니다. 그런 리카가 왜 옷코츠를 지켜주냐 하면 바로 옷코츠가 리카의 어릴 적 매우 각별했던 소꿉 치구였기 때문이죠.

이런 옷코츠를 발견한 고죠 사토루는 이타도리와 비슷한 레퍼토리로 그를 주술고전에 데려옵니다.

 

옷코츠는 원래 리카로 인해 자신감이 떨어지고 도리어 자살까지 하려 했던 인물인데요. 저주를 다루는 유타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동급생들은 초반에는 그를 멀리 하려 합니다.

 

 

 

 

 

하지만 함께 저주들을 하나하나씩 퇴치해가며 신뢰를 쌓아가죠.

 

 

 

그리고 이후 고죠 사토루의 친구이자 동기인 게토 스구로의 침입이 찾아오고, 이를 막던 마키와 판다, 이누마키가 전원 리타이어 하자 옷코츠는 리카에게 마지막으로 모든 힘을 빌려달라 말하며 각성합니다.

이어 유타는 자신의 주력만으로 이누마키의 주언 능력을 모방해 말에 저주를 담아 공격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고, 이후 리카와의 합동으로 게토 스구로를 격퇴하는 데에 성공합니다.

 

 

 

모든 사건이 해결된 후 밝혀지는 진실에서는 사실 리카 특급 주령이 된 이유에는 그녀가 죽을 당시 죽음을 인정할 수 없었던 옷코츠가 리카에게 저주를 걸어 성불하지 못하게 막은 것이었고, 리카가 주령으로써 막대한 힘을 가지게 된 것도 모두 옷코츠가 가지고 있던 주력 덕분이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또한 사토루의 조사로 옷코츠는 자신과 먼 친척이라는 것과 동시에 일본의 초대물 주술사의 혈통이라는 것을 알아내며 옷코츠는 리카의 힘이 아닌 본연의 힘만으로 특급 주술사의 재능을 가진 인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주술회전 0권에서 밝혀진 옷코츠의 진실입니다. 여담으로는 작가님이 후시구로 메구미와 디자인이 겹쳐 많이 고민이 되는 캐릭터라고도 여기는 모양입니다.

 

https://ddangcoobird.tistory.com/173

 

<주술회전> 인기 캐릭터 "나나미 켄토"에 대해 알아보자

<나나미 켄토> 나이: 27세 키: 184CM 소속: 주술 고전 출신 등급: 1급 주술사 작중 위치 고죠 다음가는 이타도리의 정신적 지주와 같은 역할을 맡는다. 학창 시절 고죠 사토루의 1년 후배였으며 모종

ddangcoobird.tistory.com

 

https://ddangcoobird.tistory.com/172

 

<주술회전> 인기 캐릭터 "이누마키 토게"에 대해 알아보자

<이누마키 토게> 소속: 주술고전 학년: 2학년 등급: 준 1급 주술사 작중 위치 주인공 이타도리 유우지가 현재 주술고전의 1학년이므로 현시점에서 2학년인 이누마키는 이타도리의 선배 포지션. 말

ddangcoobird.tistory.com

 

https://ddangcoobird.tistory.com/131

 

<주술회전> 속 인기 캐릭터 "쿠기사키 노바라"에 대해 알아보자

<쿠기사키 노바라> 생일: 8월 7일 키: 160 cm 이하 성우: 세토 아사미 (대표 캐릭터: [청춘 돼지는 바니걸 선배의 꿈을 꾸지 않는다] 사쿠라지마 마이, [도쿄구울] 마도 아키라, ) [방패 용사 성공담]

ddangcoobird.tistory.com

 

https://ddangcoobird.tistory.com/122

 

<주술회전> 인기 캐릭터 "고죠 사토루"에 대해 알아보자

<고죠 사토루> 나이: 28세 생일: 12월 7일 키: 190 이상 작중 위치 <주술회전>의 주인공 "이타도리 유우지"가 다니는 도쿄 주술 전문 고등학교 1학년 담당 선생님이자 동시에 특급 주술사이며 일명 "

ddangcoobird.tistory.com

 

오늘도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가시기 전 구독과 좋아요는 제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